본문 바로가기
  • 한 걸음 한 걸음 꾸준히...........원하는 삶을 살기 위해 도착한 곳. 캐나다.
알아두면 좋은 팁

비트코인 거래소 빗썸

by 밴쿠버브롬톤 2021. 4. 5.
반응형

비트코인 거래소 가입하기 

 

국내 비트코인을 사고팔 수 있는 암호화폐 거래소 중 어떤 비트코인 거래소에 가입하면 좋을까? 


비트코인 거래소 선택 시 알아두어야 할 내용들을 간단하게 정리해보았다. 

 

 


거래량이 많은 거래소


간단하게 정리해서, "암호화폐 거래량이 많은 거래소"라고 할 수 있다.


저렴한 수수료, 다양한 이벤트 등 보다 가장 중요한 것은 비트코인, 이더리움 등 내가 사고 싶은 암호화폐의 거래량이 적거나 없다면?

내가 원하는 때에 원하는 가격으로 암호화폐를 구매하기 힘들기 때문에, 가장 본질적인 거래의 기능이 가장 중요하다고 한다. 

적어도 내가 사고 싶은 가격보다 더 높은 가격에 매수를 해야만 하고, 내가 팔고 싶은 가격보다 더 낮은 가격으로 매도를 해야할 가능성을 선택할 필요는 없다.

​그렇기 때문에 거래량이 풍부한 비트코인 거래소를 이용하는 것이 매수, 매도하는데 있어서 유리하다. 


 

 

 

실명확인 가상계좌 발급이 가능한 거래소

 

현재 4대 거래소만이 시중 은행과 실명확인 가상계좌 발급 계약을 체결하고 있다고 한다.

이 거래소들을 제외한 나머지 거래소에서는 고객들의 계좌가 명확히 구분되지 않는 법인 계좌를 사용하고 있는데, 금융 당국은 이런 식의 계좌가 위험하다고 보고 "가상통화 관련 자금세탁 방지 가이드라인'을 내놨다.

가이드라인에 따라서 암호화폐 가상계좌 발급은 빗썸을 포함해 소수 거래소에서만 가능하니 이 점 꼭 참고하여 비트코인 거래소에 가입하였으면 한다. 


빗썸 (Bithumb)

 

우리나라에서 점유율 1등 거래소이자 우리나라에서 최초에 생긴 거래소이다.

www.bithumb.com/

No.1 가상자산 플랫폼, 빗썸

가상자산 거래소, 렌딩, 스테이킹, 예치,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비트코인캐시, 라이트코인, 비트코인 골드, 이오스, 이더리움클래식, 퀀텀, 체인링크, 실시간 시세, 쉽고 안전한 거래

www.bithumb.com


개인정보 유출 해킹 사건도 있었고, 거래 폭증으로 거래가 중단된 경우로 이용자의 단체소송도 있지만, 그런 이유에도 불구하고 시장점유율 1등(2등 업비트)을 하게 된 데에는 이유가 있을 것이고,

어디까지나 비트코인 매매시 이용자들의 가장 많은 선택을 받고 있다는 것은 점유율이 말해주고 있다. 

 

 

빗썸의 비트코인 수수료는 0.25%로 업비트에 비하면 상당히 높은 수준인 것이 단점이라면 단점이다. 비트코인만 보면 굳이 빗썸에서 구입해야 할까 하시는 분들은 참고가 될 부분이다.

빗썸은 수수료 쿠폰을 구매해서 사용할 수 있도록해서 최대 0.04%의 수수료를 적용한다고 하니 꼼꼼하게 체크 또 체크! 

빗썸에 현금 입출금을 하기 위해서는 농협에 계좌가 있어야 한다. 

 

반응형

'알아두면 좋은 팁' 카테고리의 다른 글

비트코인 세금  (2) 2021.04.07
비트 코인 업비트  (2) 2021.04.06
폭스바겐 전기차?  (4) 2021.04.01
아이폰12프로  (2) 2021.03.28
AI 인공지능  (2) 2021.03.2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