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한 걸음 한 걸음 꾸준히...........원하는 삶을 살기 위해 도착한 곳. 캐나다.
알아두면 좋은 팁

비판텐 연고 써본 후기

by 밴쿠버브롬톤 2021. 7. 9.
반응형

우리 집 아기가 이제 어느덧 16개월이 넘었다. 요즘은 제법 활동량이 많아져서 이제 걷다가 (사실 뛰는 것에 가깝다) 행여 넘어져서 머리가 다칠까봐 옆에서 계속 따라다니느랴 바쁘다. 이제 놀이터에서 왠만한 놀이기구도 다 탈 수 있게 되었고, 작년에 비하면 녀석 참 많이 컸다. 

와이프가 중고거래 하면서 알게 된 튼튼이와 동갑내기를 둔 와이프 친구 덕에 비판텐이라는 연고를 감사하게도 선물받았다. 이거 뜯기 전에 사진을 좀 찍어놨어야 하는건데.. ㅎㅎ 맘이 급해서 언박싱 사진은 없다. 

비판텐 연고의 큰 특징 중 하나는 스테로이드 Free라는 점이다. 이 점이 크게 구매포인트가 되어 요즘 한국 부모님들 사이에서 손상된 아이의 피부를 회복하는데 이 연고가 인기가 좋다고 어깨 넘어 들었다. 한국에서 온 귀한 녀석 ㅠㅠ 

급, 만성 피부염 

습진, 상처, 기저귀 발진

프로비타민  B5 성분인 덱스판테놀이 피부재생을 촉진하여 손상된 피부장벽 복구를 증진시킵니다.

무첨가 스테로이드, 항생제, 방부제, 색소, 향료 라고 써있다. 

Bayer 독일 바이엘 사 제품으로 바이엘코리아에서 한국 판매를 담당하는 걸로 보인다. 어머님들이 아기에게 수유중에 생긴 유두균열 같은 살이 찢긴 상처에도 효과가 있어서 매 수유 직후 유두에 (상처를 청결히 한 뒤) 1일 1에서 2회를 바르라고 권고하고 있다. 

사용법에서 조금 벗어난 듯 보이지만, 튼튼이가 놀이터에서 놀다가 생긴 상처나 넘어져서 생긴 상처에 바른 적이 있는데, 아이의 피부라서 재생력이 원채 뛰어나서 그런것인지는 모르겠지만, 상처가 하루 이틀만에 빠르게 아무는 것을 본 경험이 있어서 그 이후로 후시딘처럼 사용하고 있다. 우선 스테로이드가 첨가되지 않았다는 것에 어찌나 큰 위로가 되는지. 아이 키우는 분들은 아마 다들 공감하실 거라고 생각한다. 

궁금한 마음에 비판텐 연고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보니, 

비판텐® 연고는 일상에서 흔히 발생할 수 있는 피부질환에 사용이 가능합니다.

아기에게 발생하는 기저귀 발진, 상처, 피부질환을 치료할 수 있습니다.

피부에 발생할 수 있는 급∙만성 피부염을 치료할 수 있습니다.

상처, 찢긴 상처에 도포하면 피부의 상처 회복을 도와줍니다.

모유 수유 중인 엄마의 유두 상처 회복을 도와줍니다.

라고 써있지 않은가. 그러면 아이가 뛰어 놀다가 넘어져서 생긴 상처에도 발라도 문제가 없는게 맞네 ㅎㅎ https://www.bepanthen.co.kr/ko/product 에서 참고했다. 

물론 부작용도 있기 때문에 사용 시 항상 주의해야 함은 당연하다. 설명서를 꼭 읽어보시고 용도에 맞게 사용하시길 권장한다. 

홈페이지에 보니 피부 질환 치료제로는 세계 판매 1위라고 써있고, 유럽을 비롯해 전 세계 100여개 국에서 판매되고 있다고 한다. 국내에서는 1985년부터 출시가 되었으며 스위스에서 연고형태로 1944년 처음으로 개발 1950년에 독일에서 뒤이어 발매된 역사를 갖고 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