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한 걸음 한 걸음 꾸준히...........원하는 삶을 살기 위해 도착한 곳. 캐나다.
알아두면 좋은 팁

브롬톤에 잘 어울리는 따우전드 헤리티지 헬멧 사용기

by 캐나다 여행자 2021. 7. 24.

어반헬멧을 찾으신다면, 따우전드 헤리티지 헬멧을 권하고 싶다.
난 자전거로 출퇴근을 하기 시작하면서 헬멧이 꼭 필요하게 되었다. 가격도 비싸고, 고를 수 있는 헬멧 종류도 한국처럼 많지 않은 이 곳에서 헬멧을 고를 때 나는 이 점이 가장 중요했다.
(참고로 나는 옆 짱구, 머리둘레 60센티 정도 된다. 따우전드 헬멧은 m 사이즈를 쓰고 있다.)

따우전드 헤리티지 헬멧


1. 따우전드 헬멧 사이즈가 생각보다 넉넉하다
지전거 매장에서 써 본 스미스 헬멧, 맷 헬멧 등 어차피 내 머리에 잘 맞는 헬멧은 별로 없었다. 어느 정도 불편함은 감수하자고 생각했다.
따우전드 헬멧은 생각보다 사이즈가 넉넉해서 까다로운 내 머리모양도 어느 정도 쑥 들어가는 느낌을 받았다. 한 치수 더 크게 주문하면 헬멧 무게가 더 나가기 때문에 약간의 타이트함이 기분나쁘지 않다면 과감하게 정사이즈로 가는게 맞다.

2. 무게가 생각보다 가볍다
헬멧을 한참 알아보고 써보고 해보니 내가 정한 기준은 200g 초중반의 무게가 가장 적절해 보이고 가성비도 좋았다. 그러나, 어반헬멧 중에는 그 정도 나가는 헬멧이 거의 없다고 봐야하기 때문에 내가 정한 무게기준을 과감하게 포기했다. 어반헬멧을 사고 싶었으니까.
400g이 넘는 무게인데도, 따우전드 헤리티지 헬멧 m사이즈는 브롬톤으로 주행하는 도중 목에 무리를 전혀주지 않았다. 이 부분은 개인차가 있을 것 같은데, 나의 경우는 정말 무겁겠다고 생각했는데 의외로 많이 가볍다고 느껴져서 그런 것 같다.

3. 따우전드 헬멧은 주행시 공기순환이 취약하다
어반스타일 헬멧이기 때문에 덥고 습한 날씨에 자전거 주행시에는 어울리지 않을 거다. 이 부분은 자신있게 말씀드릴 수 있다. 다행이도 이 곳은 여름도 선선한 날이 많이 크게 힘들지는 않다.

4. 다쉘헬멧도 마지막까지 고민했었다.
검색 많이 해보신 분들이라면, 브롬톤과 따우전드 핼멧 그리고 다쉘헬멧을 많이 보셨을 거라고 생각하는데 나도 그 중 하나였다.
다쉘헬멧은 영국에서 온 브랜드로 따우전드 헬멧처럼 브롬톤과 너무나도 잘 어울리는 헬멧이었지만, 두상이 서양인처럼 앞이 좁고 옆이 긴 형태인 사람들에게 더 잘 밎는다는 후기가 많아서 아쉽지만 과감하게 포기했다. 실제로 한번 써보고 싶었지만, 여기서는 매장에서 찾아보기 힘들니까.

다쉘갬성도 참 좋다

총정리

따우전드 헬멧 추천한다!! 가격대는 10만원대 초반






반응형

'알아두면 좋은 팁' 카테고리의 다른 글

보이스 피싱 당했을때 대처방법  (1) 2021.08.29
사랑니 발치  (1) 2021.08.27
브롬톤 자전거 프라이탁 가방  (2) 2021.07.15
비판텐 연고 써본 후기  (4) 2021.07.09
아이폰 12 미니 장단점  (0) 2021.06.1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