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한 걸음 한 걸음 꾸준히...........원하는 삶을 살기 위해 도착한 곳. 캐나다.
알아두면 좋은 팁

혹시 가수 빅마마 아시나요

by 밴쿠버브롬톤 2021. 11. 29.
반응형

가수 빅마마 아시나요?
2000년대 초반에 실력파 4인 보컬그룹으로 등장했을 때가 한창 대학생때인데, 시간이 벌써 이렇게 흘렀다. 이 때만 하더라도 가수들의 실력보다는 비주얼과 댄스 퍼포먼스가 먼저 평가받던 시절이었던 걸로 기억한다. 그래서 그 당시 소속사 YG에서 얼굴 없는 가수 느낌으로 실력을 엄청 강조하여 데뷔했다.
튼튼이를 재우고 오랜만에 와이프랑 둘이 오붓하게 앉아 블랙프라이데이를 맞아 뭐 살거 없나 온라인 쇼핑을 하던 도중, 노래 하나 틀고 하자 생각에 유튜브에 들어가서 알고리즘을 타고 돌아다니던 중 발견한 아래 링크. 가수들의 히트곡을 소개하는 딩고의 킬링보이스라는 컨텐츠의 유튜브 비디오클립인데, 아이유를 포함하여 여러 가수들이 이미 등장했다. 빅마마 근황이 궁금했었는데 잘 됐다 싶어 클릭하고 노래를 듣는데... 반가움 반 놀라움 반 이상....
https://youtu.be/OsRogAzmsF8

빅마마가 올 해 신곡을 발표했었나보다. 신곡 하루만 더도 포함되어 있다.
감상평
세월이 지나도 여전한 엄청난 보컬
실력이 뒷받침이 되니 여유있는 표정과 즐기는 듯한 자신감 넘치는 제스처와 애드리브. 듣기도 보기도 너무 좋았다. 즐기면서 열심히 안 부르는 것 같은데, 엄청난 보컬 퍼포먼스라고 해야할까. 호나우도, 메시, 호나우딩요, 즐라탄이 라인업을 이뤄 같이 뛰고 있는 느낌이었다. 그냥 말도 안 된다는 뜻이다.
보컬과 코러스를 서로 그냥 다 알아서 다 해버려서 마이크랑 연주만 있으면 되는 보컬마스터 느낌이랄까. 무대를 다 장악해버리고는 잘 놀다 갑니다 하시는 것 같은.
직업적인 측면을 봤을 때, 실력이 탄탄하게 뒷받침이 되니 자신감과 여유가 넘쳐흘러서 너무너무 부럽기도 했다. 역시 실력이 있어야 한다. 어느 분야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