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한 걸음 한 걸음 꾸준히...........원하는 삶을 살기 위해 도착한 곳. 캐나다.
부자가 되는 습관

백종원의 꿈은 뭘까

by 밴쿠버브롬톤 2023. 2. 20.
반응형

한국에 오랜만에 방문을 하게 되면 느끼게 될 것
중 하나가 한국의 식문화일 것이다.

10년전, 라떼만 하더라도 한국의 배달문화는 지금의 그것이 아니었다. 어플을 이용해 음식을 주문하는 문화는 그 때만해도 거의 없었다. 치킨배달, 중식배달, 야식배달 등등도 거의 전화로 이루어지던 시절이었다.

그즈음이면 백종원씨의 브랜드도 조금씩 입소문을 타기 시작한 때였을거다. 새마을 식당, 쌈밥집 등등 말이다. 그 이후로는 다들 아시다시피 본죽, 빽다방을 비롯한 그의 브랜드들이 상권을 장악하기 시작했고 백종원의 골목식당으로 완전히 전국구 이상의 입지를 다졌다. 거기서 멈추지 않고 그는 유튜브 채널과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레시피와 노하우 공개를 주저하지 않았고, 그의 영향을 받아 많은 이들이 그가 공개한 정보를 확대하고 재생산했다. 그 동안 한국에서 지내지 않았으니 나는 이 모든 변화들을 티비와 SNS로 알게 되었다. 백종원씨는 한국에서 독보적인 요식업 업계의 성공신화이고 리빙레전드일 것이다.

그렇다면, 성공한 요식업 사업가인 그가 아주 많은 재산을 갖고 있음에도 끊임없이 도전하는 이유는 뭘까? 재력이 있는, 돈에 미련이 없는 사람들은 어떤 목표를 가지고 삶을 살아갈까? 은퇴해서 충분히 자기 시간과 부를 즐기며 살 수도 있을텐데 말이다.

나는 매체를 통한 그의 선한 영향력을 몇 개 알아봤다.



1. 평범한 상인들이 성공할 수 있게 돕기
티비 프로그램이나 소셜미디어를 통해 자신의 레시피를 공개하고, 실력은 있지만 성공하지 못한 동종업계 소자본 사업자들을 돕고 있다.
예) 제주도 연돈 돈까스 사장님 그리고 수 많은 인스타, 유튜버 팔로워들

2. 전통시장 살리기
요즘 자신의 고향인 충남 예산에 전통시장을 부활시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아래에 링크는 관련기사이다.

https://v.daum.net/v/20230220064502113

새 단장 한 달 만에 10만 명…이유있는 ‘대박’

[앵커] 얼마 전 새로 단장한 충남의 한 전통시장에 한 달 만에 10만 명 넘는 방문객이 찾아 화제입니다. 충남 예산군이 그 고장 출신의 유명 외식 사업가 백종원 씨와 이번 사업을 진행했는데 단

v.daum.net


3. 한국 음식 세계화 하기
지금 시기는 K드리마, K팝, K패션, K뷰티 등등 K문화의 중흥기이기도 하겠지만, 그는 분명 K푸드의 세계화를 위해 노력하는 모습이 보이고 있고, 다른 나라 식재료와 식문화에도 조예가 깊은 것 같다. 다른 나라의 식재료와 식문화를 K푸드에 작용하여 현지화 시키려고 노력한다. 아래 링크는 이런 노력의 일부를 보여준다.

https://v.daum.net/v/20230202111850769

나폴리 역사적 식당 자리에 '백종원 백반집'이…K푸드 도전장?

이탈리아 남부 나폴리에서 개업 홍보도 없이 백반집이 돌연 등장해 화제다. 이탈리아 언론 '팬페이지'는 지난달 30일(현지시간) 나폴리의 역사적인 레스토랑이 있던 곳에 돌연 한식당이 개업했

v.daum.net


성공한 사람들의 공통된 점

자기 분야에 진심으로 집중한다.
워라벨 같은거 없다. 자신의 코어에 몰두한다.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을 찾아 스스로 돕고, 선한 영향력을 사회에 환원한다.

백종원씨, 당신의 음식에 대한 꿈과 열정 그리고 진심을 응원해유.

이미지 출처 - 구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