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한 걸음 한 걸음 꾸준히...........원하는 삶을 살기 위해 도착한 곳. 캐나다.
부자가 되는 습관

테슬라, 한번에 S&P500 지수 진입 확정 #테슬라주가폭등 #추가매수

by 캐나다 여행자 2020. 12. 1.

테슬라 시가총액, 6번째 규모

 

사진출처 AFP 구글검색 

 

미국 전기차 업체 테슬라가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500 지수에 한번에 편입된다.
30일(현지시간) CNBC에 따르면 S&P 다우존스 인디시즈는 이날 테슬라가 단계적으로 편입되지 않고 다른 기업처럼 한번에 S&P500에 진입한다고 밝혔다.
앞서 시가총액 규모가 큰 테슬라의 지수 진입으로 인한 시장 변동성을 줄이기 위해 2단계 분할 편입이 논의되고 있다는 보도가 나온 바 있다.
테슬라의 시가총액은 5000억달러(약 554조원)를 넘어섰다. 애플, 마이크로소프트(MS), 아마존, 구글 모기업 알파벳, 페이스북에 이어 6번째로 크다.
지난 11월 S&P 다우존스 인디시즈는 테슬라가 S&P500에 12월21일 합류한다고 밝혔다.

테슬라 주가는 지수 편입 발표 이후 40% 가까이 급등하며 연중 상승률이 580%에 육박했다.

기사원문 출처 뉴시스

테슬라, 한번에 S&P500 지수 진입…분할편입 안 하기로

[서울=뉴시스] 남빛나라 기자 = 미국 전기차 업체 테슬라가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500 지수에 한번에 편입된다

www.newsis.com


지난번 테슬라의 S&P500 편입 소식은 빅테크 주식에게 안 좋은 소식이었다.
테슬라와 같은 큰 기업이 S&P500으로 들어오면 리밸런싱 때문에 시가총액이 큰 빅테크 종목들을 팔고 테슬라를 사서 비율을 맞춰야 했기때문인데 이렇게 비율을 맞추게 되는 부분은 테슬라 덕에 이번에 처음 알게 되었다. 그래... 하나씩 배우는거다. ^^;; 

이번 결정으로 테슬라는 한 번에 들어온다고 했으니 애플이나 아마존, 구글 등 빅테크 기업들에게는 안 좋은 소식이지 않을까 한다. 
리밸런싱 이슈가 지속되는지 시장을 당분간 꾸준히 지켜보고 자신이 원하는 기업의 추가매수 타이밍을 잡는 것도 좋은 전략이라고 생각한다. 

즉, 테슬라는 당분간은 좀 더 오르지 않을까 하니 테슬라 또한 관심대상으로 지켜봐야겠다. 테슬라가 S&P500 한번에 진입하는게 누군가에게는 호재이고 다른 누군가에게는 악재가 되니 이 점을 우리는 역이용하면 된다. 항상 그랬든 말이 쉽지 어렵다. ㅋㅋㅋㅋ

테슬라가 12월 21일(월)에 S&P500에 편입되기 때문에 12월 18(금)에 큰 변동성 예상되는데 이거 추가매수 언제 해야할지 참 어렵다. 장기투자라 하지만 달리는 말에 올라 탔다가 불타기로 전락해서 주가급락 맞고 한 동안 맘고생할까 걱정이 되서다. 

오늘 미국 주식시장에서 테슬라는 장마감때 -3.1%까지 하락하더니 애프터마켓에서는 +4.32%(현재기준)로 급등하고 있다. 12월 이제 올 해 한 달 남았는데... 테슬라가 어디까지 갈지 계속 모니터링 하겠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