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한 걸음 한 걸음 꾸준히...........원하는 삶을 살기 위해 도착한 곳. 캐나다.
부자가 되는 습관

테슬라 주식 못산것 후회된다면

by 밴쿠버브롬톤 2020. 11. 19.
반응형

안녕하세요 튼튼이 아빠에요 

 

오늘 테슬라 주가는 10프로 이상 급등했네요 

이틀 전까지만 해도 1주에 408불 정도 했었는데 오늘 종가보니 486불 정도이니 

대략 이틀만에 80불이 올라버렸네요

한 주간 그래프. 이틀만에 갑자기 훅 오르더라구요 ㅎㅎ;;;


S&P500지수 편입되었다는 호재 하나로 이렇게 시장이 반응할 줄이야 ㅎㅎ

 

테슬라 주가가 400선 한번 더 뚫리기를 기다리고 있었는데 이렇게 또 훅 올라버리면 물론 고맙지만 그럼 추가매수는 언제 하란 말이냐...응? 하고 저는 그만 멘붕아닌 멘붕에 빠졌었어요

테슬라 주식에 투자하는 분들이라면 아마 공감하시지 싶어요 

 

출처 구글이미지

자 그럼,
저 포함 포모 (Fear of missing out)와서 멘붕오신 분들 저희 이제 어떻게 할까요? 

 

그래서 몇 자 적어봤어요


1. 거시적인 관점에서 테슬라를 바라보자 


현재 480불이냐 500불이냐는 미래관점에서 바라봤을때 (예를들어 2000불일 때) 크게 다른 가격이 아니다

미래관점에서는 큰 고민할 가격차이가 아니란 뜻.

기업가치의 하락이 감지되지 않는 이상 적어도 5년에서 10년 정도는 꾸준히 투자한다고 생각해야한다 


2. 내년에 있을 호재를 기대하자 

출처 테슬라


테슬라는 대선변동성 없어지고 추가부양책 나오는것 말고도 코로나백신, 내년 상반기 사이버트럭 출시, 상하이 베를린 기가팩토리 오픈하는 등 기대할 부분이 있다 


3. 기계적인 매수자세가 필요하다 


테슬라의 미래가치를 믿는다면 과감하게 자신이 생각하는 일정부분을 정기적으로 투자하는 습관을 갖는다

호재와 악재등을 생각하지 말고 생각하는 가격이 왔을 때 기계적으로 매수한다

감정을 최대한 배제하고 스케줄대로 실행한다


4. 12월 21일 이후 주가가 한번 출렁일 가능성을 기대하자 


12월 21일까지 출렁이며 낙폭 클때
즉, 이번에 있었던 주식분할때처럼 매도하시는 주주분들의 차익실현으로 잠시 주가가 하락시 매수타이밍을 계획해 놓는다. 매수기회는 이런 식으로 한번 꼭 올 것 이다


어떠세요? 마음이 조금 편안해(?)지셨나요? ㅋㅋㅋㅋㅋ

주가하락시마다 조금씩 줍줍하면서 폭락 왔을 때 조금씩 크게 들어가고 그러면서 조금씩 모아보자구요 

현금을 항상 조금은 여유있게 쟁여놓는것 잊지 마시구요 언제든지 들어갈 수 있게요 

 

장기간 우상향한다는 미국주식!!

그러면 테슬라 관련 소식으로 다시 한번 찾아뵐게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