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한 걸음 한 걸음 꾸준히...........원하는 삶을 살기 위해 도착한 곳. 캐나다.
부자가 되는 습관

테슬라 S&P500 편입 머스크 재산 16.6조 증식 #테슬라 주식 언제 사야하나 #Tesla

by 밴쿠버브롬톤 2020. 11. 18.
반응형

엊그제 테슬라의 S&P500 편입소식에
태슬라 주가가 10프로 넘게 폭등했어요
그 덕분에 테슬라 최고경영자 일론머스크의 재산이 16.6조 증식했다고 하네요
하.루.만.에. ㄷㄷㄷㄷ

출처 news1

기사에 따르면,
블룸버그 억만장지지수에서 주식을 포함한 머스크의 재산은 1175억달러이고
이는 제프 베이조스 아마존 CEO, 빌 게이츠 마이크로소프트 창업자에 이어 세계 3위 수준이라고 합니다
머스크 재산은 올해만 900억달러 불었고 세계 500대 갑부들 가운데 올해 가장 많이 재산을 증식했다네요
관련기사는 여기를 클릭

뉴욕 시간으로 엊그제 시간외 거래에서 테슬라 주가는 13.57% 뛴 463.45달러를 나타냈고 어제 11월 17일 종가는 441.61달러로 마감했네요
일론형님 몇 조 몇 억 덜 버셨네요
이게 무슨 의미가 있....니 ㅋㅋㅋㅋㅋ(feat.서장훈)

모델 Y 오더버튼 누르는 날 언젠가는 오겠죠? ㅎㅎ ㅠㅠ

#그래서 테슬라주식은 언제 사야하나

테슬라 주가가 크게 오르면서
테슬라 소액주주로서 마음이 좀 복잡했어요
주가가 하루만에 10프로 이상 상승을 했으니(시간외 거래에서) 반가우면서도 마음 한켠에는 이쯤되면 항상 찾아오는 내 주식절친(?) 포모(FOMO, Fear of missing out, 놓치거나 제외되는 것에 대한 두려움)가 스믈스믈 올라오고 있었으니 ㅋㅋ

거두절미하고,
이런 말이 있져
“테슬라 주식은 오늘이 가장 싸다.”
ㅋㅋㅋㅋㅋㅋㅋ
틀린 말은 아니에요

제 생각엔,
미국 연준의 추가부양책이 나오기 전에는 주가상승은 당분간 힘들어보여요
그리고 아직 트럼프발 미국대선 불복 및 소송으로 인해 주가전망이 불확실하고
화이자, 모더나의 코로나 백신 발표 후에도 주가는 크게 상승하지 않았으니까요
그래서 연준의 추가부양책 기다리고 있는데
미국 공화당과 민주당의 눈치싸움에 이 또한 언제 타결될지 올 해 말까지는 미지수에요

그래서,
주가가 떨어질 때마다 줍줍하면서 마음 편하게 관망하는건 어떨까해요
물론 포모때문에 도저히 견딜 수 없다면 담아야 하는것이고 아니면 존버하거나 주가가 떨어질때마다 일정비율로 분할매매하면 되구요
제가 쫄보라서 ㅎ
주식의 수익과 손실은 모두 본인의 책임이니까요
역시 주식으로 돈 벌기 쉽지 않네요 ^^ 근데 더 잘 해보고 싶은 마음이 들고 그럴만한 가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요녀석 테.슬.라.
때로는 저 세상 텐션!! 흥미진진하죠 ㅋㅋㅋ

아,
테슬라는 12월 21일 월요일부터 S&P500에 공식 편입되고 지수 역사상 시가총액이 가장 큰 종목이 지수에 들어오게 된다고 하네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