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한 걸음 한 걸음 꾸준히...........원하는 삶을 살기 위해 도착한 곳. 캐나다.
부자가 되는 습관

한국 사우디 아시안컵 16강 경기, 승부차기

by 캐나다 여행자 2024. 1. 31.

지난 카타르 월드컵 이후로
간절함이라는 것을 오랜만에 느껴봤다. 

경기에 꼭 이겨야 한다는 간절함. 

승부차기 끝에 이기는 경기를 했지만
클린스만 감독이 전술을 잘 써서
이긴 경기는 아니었다.

이 경기를 통해
이길 수 있는데
이겨야만 하는데 라는 선수들의 간절함을
나는 보았다. 

한국 선수들이 카타르(중동)에서 경기를 하니 
같은 중동팀인 사우디의 홈 경기라고 봐도
무방했다. 

관중의 함성소리, 야유소리에 
게다가 사우디 선수들의 자신있는 플레이에 
선수들이 위축되고
제 기량을 발휘하지 못한다는 느낌을 받았다. 

나도 그 느낌, 그 압박감을 잘 기억하고 있다. 

집 밖에 나오는 순간부터 모든 것이 다 낯설었던 시간들이 있었다. 

소심한 나는 지금까지도
그 낯설음과 싸우고 있는지도 모르겠다.

그리고 삶에 지쳐서
목표라는 것을 잃고
적당한 선에서 타협하는 부분도 있었다. 

그리고 축구를 보면서 떠올렸다. 

간절함이라는 것을.
지난 2주간의 휴가를 통해 되살린 그 간절함이
지금 나에게 생겼구나 라는 것을. 

사실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이
지금 컨디션으로는
아시안컵에서 우승하기 힘들지도 모르겠다. 

중동 텃세에다가,
클린스만 감독 선임 이후로
선수들이 전술에 녹아난 것 같지도 않고. 

그래도 선수들이
한국 축구 특유의 포기하지 않는 정신력으로
경기에 임하는 것을 볼 수 있었다. 
 
처음부터 끝까지 멋있게 성공하는 사람은 없다. 

잘 안 되더라도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한번 해보는거야.

목표한대로.
이번이 마지막이라고 생각하고. 

이번 기회는
내 인생에서 정말 마지막일지도 모르기 때문에. 
마지막인 것처럼 한번 해보는거야. 

내 인생의 승부차기는 지금인거야.
 
밴쿠버브롬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