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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캐나다에서 살아가는 이야기 합니다
부자가 되는 습관

요즘 센스있는 아저씨 운동화는 뉴발란스, 아식스, 호카, 온

by 캐나다 여행자 2025. 4. 19.

요즘 사람들은 더 이상 나이키 운동화를 예전처럼 선호하지 않는 분위기입니다.

저는 길을 걸으며 사람들이 어떤 신발을 신었는지 유심히 보는 습관이 있는데, 신발만 봐도 그 사람의 취향이나 성격을 어느 정도 짐작할 수 있습니다. 최근 운동화 가게 쇼윈도를 보면, 중심 자리에 나이키 대신 호카, 온(ON), 뉴발란스, 아식스 같은 브랜드가 올라와 있는 걸 자주 보게 됩니다. 나이키가 더 이상 1등 브랜드 라는 프리미엄을 유지하지 못하고 있다는 뜻입니다.

특히 2020년 이후 코로나를 겪으면서 사람들은 건강의 중요성을 그 어느 때보다 강하게 인식하게 되었고, 재택근무가 많아지면서 혼자서 할 수 있는 운동, 예를 들면 요가, 피트니스, 걷기나 조깅 같은 활동이 대중화 되어 우리 생활습관으로 자리 잡게 되었습니다. 

이런 변화에 발맞춰 사람들은 기능성과 편안함을 중요하게 여기기 시작했는데, 나이키는 이런 변화에 민감하게 대응하지 못했습니다. 게다가 수년간 같은 디자인에 색상만 바꿔 출시하거나 원가 절감을 위해 품질을 낮춘 모습은 소비자에게 실망을 안겼습니다. 여기에 가격 상승은 덤으로 ㅎㅎ 

반면에 새로운 브랜드들은 소비자의 니즈를 정확히 파악해, 편안하고 기능적인 제품을 선보였습니다.

그래서 요즘 운동화 시장은 마치 춘추전국시대처럼 다양한 브랜드들이 경쟁하는 양상입니다.

앞으로 누가 이 시장을 이끌어갈지 기대가 됩니다. 

개인적으로는 가격부터 좀 낮추던지 아니면 가격에 비례하는 퀄리티부터 좀 손 봤으면 좋겠습니다. ㅠㅠ 

조던 매니아들도 이제 조던 잘 안 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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