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한 걸음 한 걸음 꾸준히...........원하는 삶을 살기 위해 도착한 곳. 캐나다.
부자가 되는 습관

캐나다 나이키에도 한국축구 국대 유니폼이?

by 캐나다 여행자 2020. 10. 10.

인터넷 검색 중 스포츠면에서
오랜만에 한국 국가대표 축구기사를 보았다

한글날을 맞아 축구협회에서 특별이벤트로
올림픽대표와 국가대표간의 경기를 주최한 모양이다
그리고 한글이름이 적힌 선수유니폼을 선보였다고 한다

20201009 축구 국가대표 VS 올림픽대표 하이라이트 (출처 유튜브)

경기결과는 2:2로 무승부였단다
양 팀간의 경기도 흥미롭지만 이번에 새로 선보인 축구 국가대표 나이키 홈&어웨이 유니폼이 눈에 띄었다

이번에 알게 된 사실인데
대한축구협회와 나이키가 이번에 새 후원계약을 체결하면서 나이키에서 한국 국가대표의 등급을 상향조정하여 유니폼 재질의 퀄리티가 높아졌다고 한다

그리고 또 하나

나이키 캐나다 홈페이지에서도 한국 축구 국가대표 유니폼 뿐만 아니라 각종 관련상품이 눈에 띄게 늘었다
- 몇 년 전까지만해도 한국 국대 유니폼 홈 앤 어웨이만 월드컵시즌동안 출시되는 정도였다

나이키 캐나다 홈페이지 내에서 검색어 korea라고 써넣었다
유니폼 포함 12개의 상품들이 검색된다 월드컵 시즌이 아닌데도 ㅠㅠ
올 해 새로 나온 축구 국대 홈 져지. 잎으로 2년간 착용한단다
화려한 호랑이 무늬 어웨이져지. 백호를 표현하고자 했던게 아닐까

자세히 보니 대한축구협회 엠블럼도 바뀌었다
새로운 시대 새로운 도약의 의지 표현인가보다
호불호가 갈리는 모양인데

난 다 멋지고 좋다
2002년 월드컵을 경험한 토대로
항상 한국 축구를 응원하고 있다
- 2026년 월드컵은 미국 멕시코 캐나다 공동개최로 확정되었다. 팬데믹이 그 전에 끝나리라 기대한다

손흥민선수 같은 월드클래스선수들이 자주 나오고
한국 축구의 수준과 위상이 더 높아진다는데 도움이 된다면
내 기꺼이 유니폼 한 장 사련다
응?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