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한 걸음 한 걸음 꾸준히...........원하는 삶을 살기 위해 도착한 곳. 캐나다.
부자가 되는 습관

밴쿠버 현지 사람들이 신는 운동화 Vessi 를 소개할게요

by 밴쿠버브롬톤 2023. 3. 2.
반응형

밴쿠버 살면서 느낀건 정말정말 많은 사람들이 신고 다니는 신발이 몇 개 있다는 거에요. 

예를들자면, 예전에 제가 포스팅했던 블런드스톤(Blundstone) 부츠 기억하시나요? 이 블런드스톤 부츠가 밴쿠버에서 정말 많은 사랑을 받고 있어요. 호주에서 온 브랜드인데, 밴쿠버에서 뿐만 아니라 사실 캐나다 전역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부츠에요. 아래 링크를 첨부할게요. 

2023.01.28 - 블런드스톤 부츠 추천, 실착 후기 클릭하심 바로 보실 수 있어요. 

블런드스톤 부츠 추천, 실착 후기

Blundstone 블런드스톤이라는 호주에서 온 부츠(Boots) 브랜드를 들어본 적 있으신가요? 오늘은 간단하게 블런드스톤을 소개할까 합니다. 오, 한국에도 정식으로 수입이 되고 있네요. https://blundstone.c

van1ife.tistory.com

운동화에 진심인 제가 오늘 소개해드릴 운동화 브랜드는 바로, Vessi 에요. 이름이 좀 생소하죠? 

밴쿠버에서 시작한 로컬브랜드라서 그냥 사람들이 하나씩 사주나보다 라고 생각만 하고 있었거든요. (여기 사람들은 우리 지역에서 만든 로컬푸드, 로컬기반 비즈니스를 신뢰하고 선호하는 편이에요. Proudly made in Canada, BC grown 같은 문구를 자주 볼 수 있어요.) 어느날부터 너도나도 신기 시작하더니 요즘은 정말 자주 보이는 운동화 브랜드가 되었어요. 

대중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풋락커(나이키, 아디다스, 푸마, 뉴밸런스 등등 메이져 브랜드)나 챔스 같은 스니커즈샵에서는 Vessi가 아직 납품이 안되고 있는 것으로 보아, 아직 Vessi가 메이져 스니커즈샵과 업무협약을 하지 못했나봐요. 그런데도 많은 사람들은 어디서 Vessi 운동화를 구입하고 있는걸까요. (최근에 메트로타운에 있는 큰 몰에 오프라인샵을 오픈하긴 했어요.) 

Vessi는 온라인으로 광고를 많이 하고 있더라구요. 온라인으로 주문을 하기 공식홈페이지를 잘 갖춰놨구요. 


자, 그렇다면 Vessi가 밴쿠버 현지에서 인기있는 운동화가 된 비결은 뭘까요. 

이미지 출처 -  ca.vessi.com

저 위에 큼지막하게 써있는 글씨 보이시나요? 그 이유는 바로 Vessi는 100% 방수운동화이기 때문이 아닐까 저는 생각해요. 

반응형

밴쿠버는 일년 내내 비가 정말 자주 오는 곳이거든요. 일년에 반 정도는 비가 오거나 비가 올 것 같은 날씨라고 생각하시면 될 정도로 비가 정말 자주 오는 곳이에요. 그렇다보니, 여기 현지 사람들이 실용적인 신발을 찾게 되고(장화나 방수가 되는 신발) 그렇게 수요에 맞춰서 탄생한 운동화가 Vessi 에요. 
ca.vessi.com 을 클릭하면, vessi의 공식 홈페이지가 나오는데 제가 첫 화면을 캡쳐해서 가져와볼게요. 

이미지 출처 - ca.vessi.com

어떠세요? 바로 감 오시죠?
물에 젖지 않는다라고 직접적으로 보여주고 있어요. 그리고 물량입고가 되었다는 글씨도 바로 보이네요. (Back in stock) 그만큼 온라인 비즈니스에 중점을 두고있구나 생각이 들더라구요. 아직 소규모 업체다보니 오더를 봐가면서 물량수급을 하나봐요. 재고가 쌓이면 아무래도 비즈니스에 부담이 클테니까요. 


Vessi는 방수기능에 더 중점을 둔 운동화라서 그런지 디자인이 투박한 편이에요. 가격은 100불에서 200불 사이면 대부분의 제품을 살 수 있어요. 


아래 사진은 Vessi의 베스트셀러인 위크앤드(Weekend)라는 모델인데요. 어떠세요? 제품사진 배경은 항상 비 아니면 눈 ㅋㅋㅋ 굉장히 캐나다스럽고 밴쿠버스럽게요. 가격은 정가 135 캐나다 달러이니 원화로는 대강 13만원 정도하겠네요. (세금 12% 제외) 

이미지 출처 -  ca.vessi.com

정말 많은 밴쿠버 현지인들의 사랑을 받는 운동화, Vessi.
100% 방수 운동화가 아니면 이 정도 인기는 못 얻었지 않았을까요. 여기 현지인들은 트랜드에 덜 민감한 편이고 쓰는 물건들도 날씨에 영향을 많이 받는 편이라 생활속에서 방수기능을 많이 선호하고 있어요. 같은 이유로 아크테릭스 고어텍스 자켓은 정말 밴쿠버 시민잠바라고 불리울 정도로 많이 보이니까요. (참고로 아크테릭스도 밴쿠버에서 시작된 캐나다 브랜드에요.) 

나이가 들어서 그런건지, 취향이 변해서 그런건지. 투박하지만 실용적인 Vessi 운동화가 점점 괜찮아 보이는건 왜인지..ㅋㅋ 

혹시 밴쿠버에 오실 기회 있으시면, 저는 Vessi 운동화 추천할게요. 저도 블랙프라이데이 세일을 활용해서 한 켤레 사보려구요. (가격을 그렇게 많이 할인해주지는 않지만요.) 쿠셔닝은 그냥저냥이겠지만 방수기능이 괜찮지 않을까 기대하고 있거든요. 기회되면 구매후기도 남겨볼게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