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한 걸음 한 걸음 꾸준히...........원하는 삶을 살기 위해 도착한 곳. 캐나다.
부자가 되는 습관

직장생활 중 주식투자를 하는 마음가짐 #테슬람으로 가는 길

by 캐나다 여행자 2021. 1. 20.

여러분들은 주식투자를 하고 계신가요?
주식투자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저는 작년에 주식투자에 대해 처음으로 마음의
문을 열고 주식시장에 참여했는데요. 주식투자에 대해 굉장히 보수적이고 부정적이었던 지난 날의 제가 주식시장에 참여하고자 마음 먹게된 과정과 이유를 간단하게 소개할게요

1. 직장생활하며 받는 월급으로는 내가 원하는 삶을 살기 힘들고 가능하더라도 너무 늦을 것 같다는 확신

2. 앞으로의 직장생활을 유지할 수 있는 동기부여란 나에게 과연 무엇일까 진지하게 고민

3. 돈을 벌 수 있는 가능성에 그 어느때보다도 진지하게 고민

3. 돈을 모으고 아끼고 저금하고 해도 일정 금액수준 이상 올라갈 수 없는 정지선 같은 것이 형성됨을 간파

4. 부동산에 대한 현실직시. 당분간 보류하기로 마음 먹음

5. 내가 월급 이외에 돈을 더 벌 수 있는 사람일까라는 의구심과 부정적인 생각을 버리기로 함 - 내가 돈을 벌 수 있는 가능성에 대해 마음의 문을 열기로 마음 먹음

6. 돈은 남에게 맡기는게 아니다라고 원칙을 세움 - 돈을 굴리려고 시스템을 만들어 놓지 않으면 돈은 잃거나 정체된다고 확신

이 모든 것을 간단하게 요약하면 이렇게 됩니다.

“부자가 되야겠다 마음 먹음”

“부를 현실화 시켜야겠다 마음 먹음”

“그러면 현재로서는 내가 할 수 있는 방법은 주식투자 밖에 없다”


마음의 문을 열고 돈을 버는 것에 대해 그리고 그 가능성에 대해 부정적으로 생각하지 않고 실행에 옮긴다 그리고 그것이 지금 다니는 직장에서 받는 월급의 지속성에 대한 동기부여이다라는 것이 포인트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실행에 옮긴다라고 마음 먹었으니 월급쟁이의 강점을 최대한 살린다에 주목하기로 합니다

“월급은 정기적으로 정확한 날에 입금된다”

 

“고정비용 제외한 내가 정한 일정금액으로 주식투자가 매월 가능하다”

 

“당장의 수익을 기대하지 말고 주식 갯수를 늘린다고 생각하자”

“평단가는 낮으면 좋지만 어차피 추가매수하면 계속 올라갈 수 밖에 없으니 큰 손해나지 않는 이상 크게 신경쓰지 않는다”


이렇게 마음 먹고 사보고 싶은 주식은 사보고 팔아도 보고 내 마음에 맞는 기업을 찾다보니 테슬라가 남더군요. 펀더멘탈, 사업에 대한 비전, 시대적인
흐름. 그리고 나의 테슬라에 대한 지속적인 검색과 관심이 그 이유였습니다

많은 분들이 테슬라라는 기업에 대해 의구심을 갖으시는 경우를 많이 봤어요. 저는 작년에 미친듯이
오르는 테슬라를 지켜보면서 테슬라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충분히 갖고 늦었지만 과감하게 매수하게 되었습니다

요즘 횡보하길래 조금 담았습니다. 그리고 묵묵히 다시 일터로


이 글은 테슬라를 꼭 사셔야합니다리는 글이 아니에요. 주식시장에 참여하는 이유와 자신의 확실한 투자스타일을 세웠다면 그리고 월급 이외에 돈을 벌 수 있는 가능성에 대해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실행에 옮겼던 제 경험을 공유하고 싶었습니다. 직장생활에 확실한 동기부여도 필요했구요

그리고 그 모든 것에 대한 책임은 제게 있고 결코 후회하지 않을만큼 적극적이고 진지하게 투자해보자, 내가 그리고 와이프가 우리의 시간과 노동을 희생하여 지키고 번 돈으로 하는 것임을 잊지말자. 욕심부리지 말고 겸손하게 직장생활은퇴하는 날까지 오래하자 이렇게 마음 먹었습니다

이 글이 혹시라도 주식투자에 망설이고 계신 어느 직장인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에서 적어봤습니다. 우리 직장인들 모두 원하시는 경제적자유 언젠가 그리고 곧 꼭 누리시기를 기원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