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튼튼이 아빠의 투자

테슬라 주식

by 령맨 2021. 3. 18.
반응형

테슬라 주식을 장기투자라고 생각하고 멀리 보고 있지만 주가는 항상 확인하고 있다. 다들 비슷하시지요? ^^;; 

오늘 장마감 테슬라 주가는 701.81불이네요. 적당한 때에 줍줍할 수 있도록 뭐 그저 묵묵히 시드만 계속 모아봅니다. 매수시점에서 현금장전 안 되어 있으면 섭섭하더라구요. 


 

 

 

 



테슬라 주식 홀딩 당분간 계속 하기로

1. 최근 일론머스크가 비트코인을 대량으로 구매하였고 그로 인해 비트코인 주가와 테슬라 주가가 영향을 긍정적으로 또는 부정적으로 받은게 사실인데, 개인적으로는 비트코인을 향후 테슬라 차량이나 제품을 구매할 때 쓰는 결제수단으로 사용한다는 것과 테슬라 주가 하방으로 출렁일 때를 대비한 햇지효과를 준다고 한 기사를 보고 그 부분에 대해서만 생각하기로 하고 했다.

전기자동차를 만드는 회사가 회사돈으로 비트코인을 구매하다니 같은 의구심 등의 부정적인 다른 부분은 쿨하게 넘기기로 했다.


2. 실적발표 시즌이 다가오고, 미국에서 부양책의 일환으로 지원금을 자국민들에게 곧 지급한다고 하니 그즈음에서 테슬라 주가가 어떻게 반응하는지도 관망 포인트라고 되겠다. 

3. 나스닥 상승세가 예상되는 가운데 아직도 고점대비 꽤 많이 떨어진 테슬라 주가. 아직도 줍줍하기에는 괜찮은 가격이라고 생각한다. 



전기차 시장은 점점 더 치열해질 것으로 보인다

JD 부자연구소 조던님의 말씀에 의하면 전기차 시장은 점점 치킨게임이 될거라고 한다. 완전 공감한다. 

생각해보자. 처음에 스마트폰이 나왔고 애플이 승승장구하자 핸드폰 회사들이 너도 나도 스마트폰 만들겠다고 덤볐다가 어느 정도 정리되고 이제 애플과 삼성 2강 체제로 자리 잡히지 않았나.

전기차 시장도 언젠가는 비슷하게 정리되지 않을까 한다. 지금은 아직 초창기라 전기차 시장 1등은 테슬라 믿고 일단 가는거다. 아래는 폭스바겐 관련기사다. 

www.news1.kr/articles/?4243737

폴크스바겐 '4년내 테슬라 꺾고 세계1위 전기차업체 되겠다'

사실 앞에 겸손한 민영 종합 뉴스통신사 뉴스1

www.news1.kr



일론머스크가 말하길 테슬라의 AI,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는 매우 저평가 되었다고 한다

 

 

나는 평범한 직장인이라 이 말 뜻이 사실인지 거짓인지 분석할 분석력까지는 갖추지 못했지만, 앞으로 테슬라의 자율주행 업그레이드 소식과 소프트웨어 혁신이 어디까지 올라왔는지는 기사를 통해 확인이 가능할 것이다.

그리고 주가에도 어느 시점에서는 선반영이 되지 않을까. 그 때 일론의 트윗한 위 내용을 판단하는 게 현재로서 나에게 최선이다. 

반응형

'튼튼이 아빠의 투자' 카테고리의 다른 글

캐시우드  (2) 2021.03.23
애플 주식  (0) 2021.03.20
테슬라 주식  (4) 2021.03.18
페이스북 주식, 주가  (3) 2021.02.16
애플카  (8) 2021.02.07
주식 선물이란?  (5) 2021.01.27

댓글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