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한 걸음 한 걸음 꾸준히...........원하는 삶을 살기 위해 도착한 곳. 캐나다.
알아두면 좋은 팁

하와이안 피자는 사실 캐나다에서 개발되었다?

by 캐나다 여행자 2020. 12. 8.

하와이안 피자, 캐나다가 개발하고 미국인이 가장 많이 찾는 피자


미국인이 올해 가장 좋아하는 피자로 캐나다인이 개발한 하와이안 피자가 뽑혔다. 피자가 유래된 이탈리아와는 전혀 무관하게 벌어진 현상으로 국제화된 음식이 걸어가는 길을 보여주는 대표적 사례다.

미국의 대표적인 음식배달 앱 그럽허브(Grubhub)는 올 한해 주문 내역을 분석한 ‘2020년도의 맛 리포트(Taste of 2020 Report)에서 가장 많이 주문·배달된 피자가 하와이안 피자라고 밝혔다. 이 리포트는 또 이 피자를 찾은 사람이 지난해보다 689% 늘었다고 덧붙였다.

이 업체의 ‘맛 리포트’는 그해 1월에서 11월 사이 3천만 건 이상의 주문을 올린 아이템을 분석한 결과로 그해 대중의 음식 취향을 단적으로 드러내는 자료로 평가받는다.

햄과 파인애플이 특징인 하와이안 피자 출처 www.unclefatih.com


하와이안 피자는 온타리오 주 소도시 채탬(Chatham)에서 ‘새틀라이트 레스토랑(Satellite Restaurant)’을 운영하던 그리스계 샘 파노풀로스(Sam Panopoulos) 씨가 1962년에 자칭 개발한 것으로 알려졌다.

2017년에 타계한 그는 살아생전 언론 인터뷰에서 식당에 남아돌던 파인애플 통조림을 이용할 방법을 궁리하던 도중 햄과 치즈 위에 또 다른 탑핑으로 올려봤더니 이같이 훌륭한 피자가 탄생했다고 주장했다. 그는 또 당시 사용된 통조림의 레이블 문구를 따와 하와이안 피자라고 이름 지었다고 설명했다.

하지만 당시 보도된 AP 통신 기사에는 파노풀로스 씨가 주장을 펴기 이전부터 호주와 독일 등지에서 비슷한 피자가 존재했던 것으로 나와 있어 하와이안 피자의 캐나다 국적이 완전한 설득력을 얻지는 못하고 있다.

원문출처 밴쿠버 중앙일보

 

하와이안 피자, 캐나다가 개발하고 미국인이 가장 많이 찾는 피자 - 밴쿠버 중앙일보

피자 종주국 이태리는 어디에?김치도 같은 ‘운명’ 걸어갈까??미국인이 올해 가장 좋아하는 피자로 캐나다인이 개발한 하와이안 피자가 뽑혔다. 피자가 유래된 이탈리아와는 전혀 무관하게 벌

joinsmediacanada.com

 

출처 저스틴 트뤼도 총리 트위터

 

아이슬란드 대통령, 하와이안 피자 법으로 금지하고파
캐나다 총리 트뤼도, 하와이안 피자맛 지지


한편 2017년 초, 아이슬란드 대통령이 "할 수 만 있다면 피자 토핑으로 파인애플을 넣는 것을 법으로 금지하고 싶다"고 밝혀 온라인상에서 뜨거운 논쟁이 펼쳐진 적이 있었습니다. 피자 토핑으로 파인애플은 좋다 Vs. 아니다는 탕수육은 부먹 Vs. 찍먹 정도로 큰 대립 구도를 세웠는데, 저스틴 트뤼도 캐나다 총리는 당시 "온타리오 남서부 지역에서 만들어진 이 맛있는 피자를 지지한다"고 입장을 밝혀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원문출처 CBMPRESS

 

하와이안 피자 창시자, 별세 - CBM 밴쿠버

파인애플을 토핑으로 사용해서 호불호가 크게 갈리는 하와이안 피자. 그 하와이안 피자를 개발한  소티리오스

cbmpress.com

결론:

코리안 피자라고 나오면 토핑은 뭐 올려야하나요ㅎㅎ

여러분들은 무슨 피자 좋아하세요?

왜 캐네디언 피자일까? ㅋㅋㅋㅋㅋ 출처 www.unclefatih.com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