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한 걸음 한 걸음 꾸준히...........원하는 삶을 살기 위해 도착한 곳. 캐나다.
알아두면 좋은 팁

무려 세계랭킹 2위까지 해본 우리나라 축구선수는?

by 캐나다 여행자 2023. 2. 25.

클래스는 영원하다....

밀레리엄 특급,
2002년 월드컵 영웅,
그라운드의 악동, 풍운아.... 

축구실력으로는 깔게 없는 우리들의 2002년 한일월드컵 영웅 중 한 분이신 이천수. 지금은 방송활동도 하시고 개인 유튜브 채널 리춘수를 운영하고 있는 50만 유튜버 전 국가대표 축구선수이다. 

선수시절 악으로 깡으로 뛰는 스타일에 실력까지 더해져 많은 사랑을 받기도 했고, 그리고 여러가지 각종 사건들 때문에 많은 미움을 받기도 했다. 선수시절 축구연맹에 낸 벌금만 7000만원이 넘는다고 하니, 이천수 선수가 한 성깔(?)했음을 알 수 있다. 아래 사진은 전설의 짤, 2002년 월드컵에서 이탈리아 레전드 수비스 말디니 뒷통수 가격사건.  

이미지 출처 - 구글

사실, 히딩크 감독이 네덜란드를 데려가려고 했던 1순위 선수가 이천수 선수였다고 한다. 박지성, 이영표 선수를 영입했지만, 사실은 2002년 월드컵이 끝나고 이천수 선수를 데려가려고 했으나 구단과의 이해관계 등등 풀어야할 것들이 많아 쉽지 않았다고 한다. 

그만큼 축구실력만큼은 인정받았다. 그리고 스페인 리그에도 진출해서 레알소시에다드라는 팀에서 뛴 적이 있는 선수이기도 하다. 2006년 독일 월드컵에서 토고를 상대로 프리킥 골도 넣었었고. 이천수하면 빠른 발과 왼발 프리킥을 빼놓을 수 없다. 


세계랭킹 2위?

이천수 선수가 한 때 진정 월드클래스 시절이 있었다. 세계 축구선수들중 랭킹 무려 2위… 그것은 바로,

월드 축구선수 추남랭킹이었다. (어떤 조사기관이었는지 그리고 어느 월드컵인지는 모르겠는데, 월드컵 기간중 인터넷으로 투표를 진행하였었다고 한다.) 

1위. 호나우지뉴
2위. 이천수
3위. 테베즈

1위 일단 올타임 레전드, 브라질의 호나우지뉴. 

이미지 출처 - 구글

2위는 이천수. 

3위는 박지성의 옛 맨유 동료였던 아르헨티나의 테베즈. 

이미지 출처 - 구글

웃자고 만든 투표였겠지만, 지금까지 방송에서 이천수 선수가 큰 웃음과 입담이 필요할 때 자주 언급되고는 했었다. 안정환은 실력으로 축구를 했고, 자신은 얼굴로 축구했다면서 ㅋㅋㅋ


총평 

이천수 선수 같은 강한 캐릭터가 있는 선수가 우리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에는 꼭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카리스마 있는 선수. 실력은 기본이고 과해보일 정도로 지기 싫어하는 승부욕을 가진 스타성이 있는 선수가 꼭 있어야 월드컵같은 국제대회에서 주눅들지 않고 기량을 보여줄 수 있고, 팀분위기도 업그레이드 되어 좋은 성적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이천수 선수 같은 입담이 좋고 자신감 있는 선수가 선수생활을 마치고도 한국 축구에 계속 선한 영향력을 주는 모습이 보기 좋다. 예능출연 뿐만 아니라 축구를 컨텐츠로 하는 개인유튜브 운영, K리그 심판자격증 획득, 클럽지도자 자격증 등등 이천수 선수의 목표도 결국 한국 축구 발전에 도움이 되고 싶은 것일 것이다. 이 부분이 이천수 선수의 진정한 장점 같아서 보기 정말 좋다. 축구에 정말 진심인 사람 같다. 선수생활 할 때보다 지금이 더 행복해 보이기까지 할 정도로. 

이천수 선수 (선수라고 불리는게 더 좋다고 하셔서) 지금처럼 계속 방송도 하시고 유튜브도 오래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응원합니다. 

이미지 출처 - 유튜브 리춘수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