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한 걸음 한 걸음 꾸준히...........원하는 삶을 살기 위해 도착한 곳. 캐나다.
알아두면 좋은 팁

명품시계 롤렉스 수리 서비스

by 밴쿠버브롬톤 2023. 2. 23.
반응형

이미지 출처 - 구글

평소에 시계를 좋아하는 친구에게 장난삼아 물어봤습니다. 돈이 무한대로 있다면, 어떤 시계를 고를거냐고. 

이 친구는 망설임 없이 대답하더군요. 롤렉스라고. 

가격이야 월급쟁이 월급으로 감당하기 굉장히 버거운 걸 대충 들어 알고 있었지만, 롤렉스 시계가 왜 인기가 많을까 한번 홈페이지를 찾아 들어가봤습니다. 

사람들은 롤렉스의 어떤 부분을 가장 궁금해할까요?

저는 사람들이 가격을 가장 궁금해하겠지 라고 생각하다가, 롤렉스 시계를 갖고 있는 사람들은 롤렉스 시계를 어떻게 관리하지? 고장이라도 난다면 서비스는? 이라는 호기심이 먼저 들었습니다. 롤렉스 시계를 구입하고자 마음 먹었다면 예산이 보통 2천만원 이상은 롤렉스 시계를 살 돈으로 준비를 해놓을테니까요. 그렇게 고가의 물건을 구입한다면 수리 서비스 절차도 궁금하겠구나 생각해봤습니다. 그럼 롤렉스 시계는 수리 서비스를 어떻게 받을까, 정보를 찾기 힘들지 않을까 했는데 홈페이지에 아주 자세히 나와있어서 상당히 놀랐습니다. 수리 서비스 뿐만 아니라 롤렉스의 모든 제품정보 (가격제외)를 공식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더군요. 

반응형

롤렉스 서비스

롤렉스는 "오랜 세월 사용할 수 있도록 제작된 시계" 라는 모토로, 모든 공식 롤렉스 판매점과 롤렉스 지사에서 롤렉스 시계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롤렉스 월드 서비스 센터 네트워크

롤렉스는 전 세계에 서비스 센터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시계의 유지보수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롤렉스 최첨단 워크샵의 워치메이커들은 엄격한 기준에 따라 교육을 이수하고 정기적으로 평가를 진행합니다. 브레슬릿의 길이 조정에서부터 시계를 완전히 분해하여 수리하는 것까지 롤렉스 시계와 관련된 모든 서비스를 롤렉스 월드 서비스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품질과 내구성 보증

롤렉스 시계의 품질은 뛰어난 신뢰성과 내구성을 기반으로 합니다. 롤렉스의 워치메이커와 엔지니어 그리고 이후에 합류한 과학자들은 설립 초기부터 혁신을 추구하는 문화를 조성하고, 시계의 설계 및 제작과 관련된 특별한 전문성을 쌓아왔습니다.

롤렉스는 지금까지 500여 가지의 특허를 획득했으며 지속적으로 워치메이킹이라는 분야의 지평을 넓혀가고 있습니다. 롤렉스 시계는 탁월합니다. 매일은 물론, 먼 훗날에도 완벽하게 작동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이미지 출처 - 구글

롤렉스 시계 서비스 과정 

1. 접수된 시계와 관련된 고객의 요청 사항은 모두 기록됩니다. 그런 다음 시계를 워치메이커에게 보냅니다.

2. 시계 검사 - 워치메이커가 시계를 주의 깊게 점검하고, 수행할 작업의 견적을 작성합니다. 견적이 승인되면 서비스가 시작됩니다.

3. 서비스 준비 - 케이스에서 브레슬릿을 먼저 분리한 후, 다이얼과 바늘이 장착된 무브먼트를 제거합니다. 무브먼트와 케이스, 브레슬릿은 별도의 과정을 통해 점검하고 다시 조립합니다.

4. 무브먼트 분해 - 무브먼트를 완전히 분해하여 모든 부품을 세심하게 검사합니다. 롤렉스의 기준을 더 이상 충족시키지 못하는 부품은 모두 교체합니다.

5. 부품세척 및 무브먼트의 조립과 윤활 작업 - 세척한 부품을 건조시킨 후, 무브먼트를 완전히 다시 조립하고 윤활유를 주입합니다. 워치메이커는 브랜드의 정확도 기준에 따라 무브먼트의 정밀도를 1차로 조정합니다.

6. 케이스와 브레슬릿 마무리 - 케이스를 완전히 분해하고, 케이스 본체, 베젤, 케이스 백 및 브레슬릿은 원래 마감에 따라 다시 폴리싱 또는 새틴 마감 처리를 합니다. 이러한 섬세한 작업에는 세심한 주의와 탁월한 기술이 필요합니다.

7. 케이스 조립 - 세척 및 마무리 작업을 마친 케이스 부품을 다시 조립하고 씰을 교체합니다. 케이스의 방수 기능을 검사합니다.

8. 무브먼트의 케이싱 - 워치메이커는 모든 요소의 기능과 외관을 엄격히 검사한 후, 다이얼과 바늘이 장착된 무브먼트를 다시 케이스에 넣습니다.

9. 정밀도 검사 - 워치메이커는 무브먼트를 케이스에 넣은 후, 무브먼트의 크로노미터 정확성을 다시 한 번 측정하고 롤렉스의 까다로운 기준을 충족시키는 데 필요한 최종 조정을 합니다.

10. 케이스 백을 눌러 잠근 다음, 최소 24시간 동안 롤렉스 고유의 추가 시험과정을 통해 무브먼트의 성능을 확인합니다.

11. 방수 테스트 - 수압 테스트를 거쳐 시계의 방수 기능을 확인한 후, 케이스에 브레슬릿을 다시 장착합니다.

12. 마지막으로 워치메이커의 최종 점검과 확인. 

정보출처 - 롤렉스 공식 홈페이지 

https://www.rolex.com/ko/watch-care-and-service/the-rolex-servicing-procedure.html

 

https://www.rolex.com/ko/watch-care-and-service/our-servicing-philosophy.html

이미지 출처 - 구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