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한 걸음 한 걸음 꾸준히...........원하는 삶을 살기 위해 도착한 곳. 캐나다.
부자가 되는 습관

캠핑용품 MSR 허바허바 3인용 경량텐트 (2022년 생산) 사용후기

by 캐나다 여행자 2023. 6. 10.

튼튼이가 태어나고 새로운 텐트가 필요하게 되어 겸사겸사 텐트를 하나 새로 장만했다. 

MSR Hubba Hubba Tent 3 person 이라는 공식이름을 갖고 있는 제품인데, 운 좋게도 할인을 받아서 살 수 있었다. 

팬데믹이 시작된 이후로 MSR 제품은 캐나다에서 연말 세일을 제외하고는 할인을 잘 하지 않는 편이었는데, 운이 좋게도 5월에 한 동안 세일을 하게 되어 주문을 넣었고 배송까지 잘 도착하게 되었다. 

Sportling Life 라는 곳에서 주문했고, 풋프린트는 같은 회사 제품인 엘릭서(Elixir) 와는 다르게 허바허바 제품에는 포함되어있지 않기 때문에 별도로 구매했다. 

자세한 제품스펙은 생략하고, 구매후기 등은 한국이 아닌 관계로 역시 생략하도록 하겠다. 



 

사용후기

 

사용감 위주로 느낀대로 간단하게 정리해봤다. 

1. 크기와 높이는 성인 2명, 어린 아이 (3세) 한 가족이 자는데 적당했다. 생각보다 공간이 넓고 높았다. 

2. 텐트안에서 잠을 자기에는 충분하나 텐트 안이나 밖에서 식사나 요리를 하기에는 적당하지 않다. 
백패킹에 중점을 둔 제품답다.

3. 백패킹용 경량텐트이기 때문에 매우 가볍다. (무게가 1.5 kg 정도다)

4. 텐트 천의 소재는 부들부들할 정도로 매우 가볍고 통기성이 좋아보였다.

단, 텐트 출입문 쪽 지퍼의 마감이 좋지 않아 실밥이 많이 나와있는데, 이 부분이 마음에 들지 않아 허바허바 특유의 결함인지 궁금하여 MSR 본사에 문의를 해놓았는데, 인력부족 때문인지 연락이 아직 없다. 

5. MSR 텐트를 사면 들어있는 팩은 귀엽고 가벼우나 내구성은 좋지 않아보여서 저렴한 일반텐트 팩으로 대체하여 사용하고 있다. 
 

내구성을 기대하기는 어려운 마무리. 아쉬웠다.


결론

 

텐트는 소모품이다.

때되면 방수력 떨어지고 방충방도 구멍하고 폴대나 팩도 관리 잘 못하면 부서질 수 있다. 

영리하게 AS정책 잘 활용하여 조금 더 오랫동안 만족하면서 써보자. 


 

MSR 허바허바 3인용 텐트의
장단점 요약정리 

 

장점 : 가벼운 무게, 준수한 디자인, MSR의 아이코닉한 텐트  

단점: 비싼 가격, 가격 대비 품질은 조금 의문 

+ MSR Universal Foot print regualr size (풋프린트, 텐트 밑에 까는 천)를 사용하니 딱 맞았습니다.

참고로 풋프린트는 방수력도 우수하고 촉촉하게 젖어 있는 정도의 수분은 금방 마르더군요. 천도 두껍고 전체적으로 만족스러웠습니다. (접어서 자체 보관백에 넣기가 조금 힘든 디자인적인 결함은 있었습니다.) 
 
이상 내돈내산 캠핑용품 경량텐트 후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