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한 걸음 한 걸음 꾸준히...........원하는 삶을 살기 위해 도착한 곳. 캐나다.
부자가 되는 습관

JYP의 에세이, 무엇을 위해 살죠?를 읽고

by 캐나다 여행자 2024. 1. 20.

설마했다. 

내가 알고 있는 JYP 엔터테인먼트의 박진영, 딴따라 박진영이 쓴 책이 있을까? 

있었다. 

ㅋㅋㅋㅋㅋ 

작사, 작곡, 뮤직 비즈니스만 하시는 줄 알았는데, 언제 책까지 내셨지 싶었다. 

요즘 사람들에게 박진영은
엔터테이너, 아이돌 프로듀서, 유명한 연예 계획사 대표 정도로 알려져 있을 수도 있는데

나에게 JYP는
내 10대 20대 30대를 관통하는 사람들 중 하나이고, 늘 동경의 대상이었다. 

내가 뮤지션이 되고 싶었다는 뜻은 아니다. 

나는 이 사람이 정말 진짜구나, 찐이구나 라고 늘 감탄했었다. 

어떻게 그럴 수 있지? 

클럽에 빠져있던 고교생활을 거쳐
연세대 입학
그리고 데뷔때부터 지금까지 

늘 탑을 달려온 사람 

자기 비즈니스를 열고
후배들을 키우고 (지오디, 비, 원더걸스부터 트와이스 이후까지) 미국진출까지 한 사람

비록 미국진출 대성공에는 실패했지만
오늘날의 K팝의 세계화의 초석을 확실히 다져준 사람
게다가 자기 앨범을 계속 내면서 자기관리를 철저히 하기로 유명했다.

수년을... 그리고 지금까지도.

이 사람은 정말 늘 도전 그 자체였다. 

어떻게 그럴 수 있지? 

천재 아닌가? 

지치지 않고 노력하는 천재.

사기캐릭터 아닌가?

책의 후반부로 갈수록 성경 이야기를 해서
좀 지루할 수 있지만
종교를 통해 깨달음을 얻었고
자기 인생에 좀 더 집중할 수 있었다고 책에는 나와있다.

지적호기심이 정말 대단한 사람이고
실행력 또한 보통사람의 상식수준을
몇 배는 넘는 사람이다.

JYP가 성공할 수 밖에 없었던 이유

요약

1. 어린시절부터 자신의 행복추구 욕구에 초집중

2. 끊임없는 노력과 베품 (give and take)

3. 성공에 운도 따랐음을 인정 (부모와 동료 등 주변에 감사하게 생각)

4. 미국진출 실패, 이혼 등 교훈삼아 재기해 인생의 깨달음을 얻고 시련 극복하려 노력

결론

JYP 같은 자산가도 미친듯이 노력하며 산다.
그럼 나는 아떻게 실아야 하겠는가.

밴쿠버브롬톤

형 하고 싶은거 다해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