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한 걸음 한 걸음 꾸준히...........원하는 삶을 살기 위해 도착한 곳. 캐나다.
알아두면 좋은 팁

나이키 에어조던 4 OG 파이어레드 2020 #출시정보 #80년대 감성 # 오리지널 감성

by 밴쿠버브롬톤 2020. 11. 23.
반응형

나이키 에어조던 시리즈의 탄생은 1985년부터 시작되었다
에어조던 시리즈는 첫 시그니처인 에어조던 1을 시작으로 마이클 조던이 은퇴한 후에도 계속 출시되었고 최근 Air Jodan XXXV라는 이름으로 쭉 시리즈를 이어져오고 있다
(XXXV면 35니까 1985+35=2020년 ㅎㅎ)

에어조던 XXXV 출처 나이키

농구에 눈을 뜨고 난 뒤 학창시절부터 함께한 에어조던 시리즈, 아니 정확하게 말하면 눈여겨봐온 에어조던(비싸서 사달라고 못했다) 시리즈는
나에게 언제나 파격적인 디자인, 혁신의 아이콘이었다
당시 출시되는 운동화들이랑 너무 달랐으니까
뇌이징(?)이 되서 그런건지 처음 출시되면 언제나 별로라고 생각했는데 계속 보다보니 괜찮고, 농구 잘하는 엉아들이 신고 뛰면 멋있어보이고 ㅎㅎ 9시뉴스 끝나고 9시 50분쯤 항상 시작했던 스포츠뉴스에서 조던이 현역때 신고 뛰는 모습 보면 그 때부터는 하트 뿅뿅뿅❤️❤️❤️되고 그랬던 것 같다
그런데 XXXV는 아무 느낌이 없네 ㅋㅋㅋㅋ
이제 난 농구를 하지 않으니 과한 쿠셔닝도 필요없고
그리고 무엇보다도 조던이 안 신었으니 구매욕도 안 생기고 그리고 에어조던은 역시나 항상 비싸구나ㅎㅎ

위 조던브랜드 선수들이 XXXV를 신고 뛰고 있다 조던이 은퇴한 이후로 조던브랜드에서는 각 분야의 선수들과 조던브랜드 소속선수로 계약한 뒤 그 선수들을 위해 제품을 디자인하여 발매하고 있다 출처 나이키

 

출처 나이키

그 때 그 시절의 추억과 특유의 감성때문이기도 하고
워낙 나이키에서 조던이 현역때 신은 각 조던시리즈마다 심혈을 기울여서 만든 완성도 때문이기도 하고 그래서인지 요즘도 에어조던 초창기 모델들과 조던의 전성기때를 함께한 모델들은 인기가 뜨거워서 구하기가 쉽지 않다
게다가 이제는 여러 디자이너나 편집샵, 샐럽들과 콜라보도 많이 하고 있으니 프리미엄이 붙으면 100만원 이상 하는 것들도 많다 ;;;;

2020년 11월 28일날 출시되는 에어조던 4 파이어레드는 원판에 가깝게 복원하여 나온다고 한다

나이키 스우시가 힐컵에 출처 나이키
나이키 에어조던 4 파이어레드 출처 나이키
출처 나이키
89년도 원판 출처 구글이미지

1989년에 출시되었으니
농구화 그 자체로서는 성능이 좀 떨어질지언정
패션 아이템으로
누군가에게는 추억돋는 아이템으로
에어조던 4 파이어레드,
세대를 넘은 아이코닉한 제품으로 아직도 충분히 핫하다
출시가격은 23만 9천원
출시정보는 여기를 클릭

역시 조던이 신어야 간지 ㅎㅎ 출처 구글이미지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