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한 걸음 한 걸음 꾸준히...........원하는 삶을 살기 위해 도착한 곳. 캐나다.
알아두면 좋은 팁

비트 코인

by 캐나다 여행자 2021. 3. 24.

테슬라 비트코인으로 결제가능 하다고? 

테슬라 차량을 비트코인으로 구매했다는 사람이 자신의 트위터에 글을 올렸다고 해서 링크를 타고 들어가봤다. 

twitter.com/WILLINGonABell/status/1374608738976473094

 

Andre - The Oracle of Clubhouse on Twitter

“I don't know if I'm the first #BTC purchase... But I'm definitely close $tsla #tesla #Bitcoin @elonmusk like my tweet please 🥺”

twitter.com


검색을 해봐도 아직 기사화 되지 않아서인지 오피셜한 정보인지는 모르겠다. 요즘은 하도 가짜뉴스를 쉽게 만날 수 있으니 말이다. 


궁금해서 바로 테슬라 미국 공홈에 들어가봤다. 

 

 


뭐지.... 오더하려면 카드 정보만 입력하라고 Order with card 라고만 나오고 실제로 Bitcoin이라는 글씨는 아직 못 봤다. 

twitter.com/klwtts/status/1374593191333163017

 

The Kilowatts 🚗⚡️ on Twitter

“BREAKING: YOU CAN NOW PURCHASE A TESLA WITH BITCOIN! #Tesla”

twitter.com


이상하다..

이 트위터에서는 애플페이, 비트코인으로도 결제가 가능하게끔 버튼을 누를 수 있게 되어있는데 말이다.

이럴 땐 공홈에 나온 정보만을 믿을 수 밖에 없기 때문에 공홈에서 비트코인에 대한 정보를 검색해 봤는데, 

트위터의 내용이 맞았다.

 

요약하자면,

현재까지는 미국에서만 비트코인으로 테슬라를 결제할 수 있는 결제수단으로 사용가능하며, 비트코인만이 가상화폐 중에 유일하게 공식 결제수단으로 테슬라에서 인정한다는 글을 확인할 수 있었다. 

아래 링크를 타면 친절하게 비트코인에 대한 FAQ가 나와있다.

www.tesla.com/support/bitcoin

 

Bitcoin

Initiate payment from your Bitcoin wallet.

www.tesla.com


근데 결제수단은 현재까지 신용카드로 밖에 사용할 수 없는 것으로 나오는데, 비트코인으로 결제하려면 다른 절차를 따라야하는건지 그것까지는 아직모르겠다. 어쨌든, 비트코인으로 테슬라 살 수 있다. 아직까지는 미국에서만. 


아마도 내가 다른 국가에서 접속을 하기때문에 결제수단으로 신용카드로만 가능한 것으로 보이는 것 같다는 생각을 한다.

미국이 아니기 때문에 비트코인 결제버튼이 안 보이는 것이다 라는 나의 결론이다.

최근 일론머스크의 발표가 있었지만, 비트코인으로 테슬라를 결제하거나 테슬라 관련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데 실제로는 수 년이 걸릴지도 모른다는 기사를 본 적이 있는데, 만약에 비트코인으로 결제가 되는 것이 사실이라면 생각보다 매우 빨리 화폐로서 비트코인이 테슬라에서 사용되는 것이고 이는 내가 생각했던 것보다 빠르게 미래가 현실로 다가오는 것 같아 매우 흥미롭게 느껴진다. 실화였네 실화였어. 

 

 

앞으로 비트코인의 가치는 어떻게 될까. 솔직히 정말 모르겠다. 

많이들 고평가 되어있다고 생각하고 있고, 나는 비트코인은 화폐로서의 가치와 돈과 같은 결제수단으로서의 사용도를 생각하기보다는 금 같은 저장의 개념이 더 강하고, 이는 곧 투자의 새로운 형태 중 하나로 자리 잡게 될 것이다 정도까지로 이해를 하고 있었다.

각국 정부들의 화폐 제도와 규제와 기존 기득권세력들의 텃세로 달러처럼 세계적으로 통용되는 화폐수단으로까지 가치가 격상될 것인가는 아직까지는 회의적이다. 


어디까지나 내 생각이다. 테슬라 주식이든 비트코인이든 다 미래에 초점을 두고 있기 때문에 투자에 있어서 현재관점에서는 그저 추측과 대응을 할 수 있을뿐이다.

추가. 

글 다쓰고 나니 머스크 형님께서 직접 트위터에 글 올리신 걸 볼 수 있었다. 오피셜 떴네요.... 후덜덜.... 

반응형

'알아두면 좋은 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폰12프로  (2) 2021.03.28
AI 인공지능  (2) 2021.03.26
캐시우드  (2) 2021.03.23
화이자 백신 1차 접종 후기 공유합니다  (7) 2021.03.08
주식 선물이란?  (5) 2021.01.2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