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아이폰 사진 잘 나오게 하는 간단한 설정변경

by 령맨 2022. 8. 4.
반응형

아이폰 카메라로 사진 잘 나오게 하고 싶다면?
아주 간단한 설정변경으로만으로 평소보다 좀 더 사진을 잘 찍어보자.

1. 설정 - 카메라 - 격자 on

뭔가 조준하는 것 같은 느낌이 들어서 꺼뒀다면? 격자를 설정하여 수평수직을 좀 더 쉽게 맞출 수 있어 사진에 안정감을 주는데 도움이 된다.

2. 설정 - 카메라 - 포멧 - 높은 호환성

사진들을 저장할 때 jpeg 포맷으로 저장하기 때문에 컴퓨터로 옮겨도 파일형태를 따로 바꾸지 않아도 되고, 사진의 퀄리티를 저하시키는 일이 없어 사진의 퀄리티를 꾸준히 유지해준다.

3. 설정 - 카메라 - 설정유지 - Apple ProRaw

아쉽지만 이 기능은 아이폰 12 프로, 12 프로맥스
아이폰 13 프로, 13 프로맥스에서만 사용가능하다.
Raw파일은 압축을 해놓지 않은 무손상 원본파일이기 때문에 카메라가 할 수 있는 최대한의 표현을 한 사진이라고 볼 수 있다. Raw파일로 사진을 찍어서 보정하면 최대한의 효과를 누릴 수 있으나, 일반 jpeg파일보다 용량이 10배 정도 크기 때문에 평시에는 ProRaw 모드를 꺼두었다가 (카메라 우측 상단에 아이콘이 있음) 조금 특수한 상황 (조명이 어둡거나, 역광이거나, 넘 아름다운 풍경이 있을 때 등등) 사용해보도록 하자.

4. 설정 - 디스플레이 및 밝기 - 트루톤 on

이 기능은 아이폰이 시간, 날씨, 조명 등과 관계없이 자동으로 색과 밝기를 원래의 것과 가장 가깝게 표현할 수 있게 하는 것이다. 초보들도 전문가처럼 손쉽게 원래의 색감과 밝기를 표현해보자.

5. 아이폰 카메라렌즈를 잘 닦는다.

나는 5번이 가장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사진 찍기전에 귀찮지만 렌즈에 묻은 지문자국이나 먼지를 꼭 쓱쓱 닦아주고 사진을 찍자. 좀 더 선명한 결과를 얻을 수 있다는 사실! 꼭 기억하자.


반응형

댓글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