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한 걸음 한 걸음 꾸준히...........원하는 삶을 살기 위해 도착한 곳. 캐나다.
알아두면 좋은 팁

ChatGPT, 챗지피티 무료사용 후기, 인공지능, AI

by 캐나다 여행자 2023. 1. 31.

트위터로 이것 저것 하다가 ChatGPT에 대해 말하는 사람이 있길래 궁금해서 한번 찾아봤다. 

챗지피티는 OpenAI라는 (오픈에이아이) 회사에서 만든 채팅봇이다. 일론머스크가 창업주중 한 명이었는데, 지금은 이사회를 탈퇴한 상태라고 한다.  

챗지피티가 뭐냐하면 간단하게 말해 물어보고 싶은 말을 채팅창에 다가 입력하면, AI가 대답해주는 형식이다. 

후기: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서, 로그인 하고 직접 체험해봤다. 로그인 방법은 간단했다. 지메일 주소를 사용해서 따로 회원가입을 하지 않아도 되었고, 전화번호를 입력해서 코드를 받은 후 검증절차만 간단히 밟으면 바로 채팅을 진행할 수 있었다. 

챗지피티는 물어보면 AI가 서칭을 직접해서 답을 내주었기에 내가 직접 구글이나 네이버에서 서칭을 하지 않아도 됐다. 알아서 정답을 찾아준다. 일종의 맞춤형 지식인 서비스 같이. 이제 슬슬 새로운 패러다임이 열릴때도 되었지. 

인공지능 딥러닝 특성상 시간이 갈수록 더 많은 정보를 취합하여 데이터가 쌓이고 연산속도도 놀랍도록 개선될텐데, 지금 현재도 이미 코딩도 직접해주고 수능문제도 대신 풀어주는 수준이라고 한다. 물론 영어로는 더 많은 데이터가 쌓이고 해결방안도 더욱 더 세련되지겠지. 한국어지원은 서투른 부분이 있지만 생각보다 매끄러웠다. 

딱딱하지만 제법 신속하게 완성도 있는 대답을 해줬다.
일부러 좀 장난스러운 (?) 질문도 해봤다. 대화라기보다는 솔루션 제공에 더 치중한 모습을 보였다.
와이프가 시켜서 함 질문해봤데, 감정이라고는 1도 없는 대답 ㅋㅋㅋㅋ

4차 산업의 게임 체인저, 챗지피티? 아직까지는 무료로 서비스하고 있다. 

개인 로봇비서처럼, 음성지원, 이미지, 텍스트 등을 결합해서 인간을 도운다면? 그런 날이 멀지 않은 것 같아 조금 무섭기도 하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