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한 걸음 한 걸음 꾸준히...........원하는 삶을 살기 위해 도착한 곳. 캐나다.
자녀 교육

캐나다 밴쿠버 인기 영어동요 Wheels on the bus

by 밴쿠버브롬톤 2023. 2. 12.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가벼운 맘으로 영어동요 이야기를 조금 해볼까해요.
아이를 키우다보면 한국에서도 자연스럽게 아이의 영어교육이 대해 생각하는 시간이 있지 않을까요? 한국 아이들은 주로 어떤 동요를 요즘 부르고 있는지 궁금하네요.

우리 집 아이 뿐만 아니라, 이 곳 밴쿠버에 아이들에게 아주아주 흔하게 불리는 동요 중 하나를 뽑으라면 역시 이 노래, Wheels on the bus라는 동요를 빼놓으면 섭섭하겠죠?

저는 한국에서 나고 자라 이 곳에 와서 영어로 불리는 동요를 아는게 한 곡도 없었는데요. 역시나 아이가 생기고 키우다보니 아이가 무슨 노래를 좋아하고 빈응하는지 관심이 생길 수 밖에 없더라구요. 이런 점이 유튜브의 순기능이기는 해요. 잘만 이용한다면요.

유튜브를 검색해보면 관련된 게시물들이 쭈우욱 같이
나오기 때문인데, 조금 찾아보면 Wheels on the bus라는 곡으로 엄청 많은 키즈 컨텐츠들을 볼 수 있으실거에요. 찾아보면 키즈컨텐츠들 정말 많더리구요. 자본주의 냄새가 솔솔 나기도 하고. ㅋㅋㅋ

자, 그럼 제가 정말 대표적인 Wheels on the bus 유튜브 컨텐츠를 하나 소개할게요. 영어를 배우고 있거나 관심있는 아이들에게 이 곡 하나는 꼭 추천해주고 싶을만큼 여기서 정말정말 모두가 알고 있는 동요에요. 율동도 있어서 기억하기도 쉽고 재미도 있고요.



유튜브 채널 코코멜론, 정식명칭은 Cocomelon - Nursery Rhymes 이라는 채널인데요. 총 등록 컨텐츠가 현재 856개, 구독자 1.54 억명이라고 하네요. 네… 1.5억명 이상이네요. ㅋㅋㅋㅋ
Wheel on the bus는 누적 조회수가 49억회라고 하니 그 인기가 실감 되시죠? 네. 믿고 한번 들어보셔도 될거에요.
바로가기 링크 https://youtu.be/e_04ZrNroTo


Wheels on the bus go 땡땡땡, all through the town~

위 문구를 기초로 하여 단어들만 바뀌는 형태의 가사인데요. 율동을 하며 따라하다보면 아이들이 정말 좋아할거에요. 강추합니다!

아이들하고 이 노래 같이 들으면서 동영상보면서 율동따라하다보면 아이들도 좋아하고, 반복해서 따라하다보면 흥얼흥얼 외우고 춤추고 좋아할거에요. 영어를 자연스럽게 접하게 될 수 있는
점에서 여러모로 일석이조 효과가 있겠어요. 우리들이 그랬던 것 처럼 나중에 지금 꼬맹이들이
이 노래를 들으며 유년시절을 추억하지 않을까 해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제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해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