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한 걸음 한 걸음 꾸준히...........원하는 삶을 살기 위해 도착한 곳. 캐나다.
부자가 되는 습관

성공을 꿈꾸고 있으니 Just do it, 우선 시작을 해요

by 캐나다 여행자 2023. 2. 14.

안녕하세요. 오늘도 제 블로그에 와 주셔서 감사합니다.

경제적으로 성공을 이루신 여러 인플루언서님들의 글과 책, 영상을 보면서 성공을 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는가 마음가짐과 행동에 대해 많이 배우고 있는데요. 모두 다 한번쯤 들어봤고 아는 이야기이지만 가장 하기 힘든 일이기도 한 그것을 오늘 소개할까 합니다.

그것은 바로 Just do it. 그냥 해라. 입니다. 네 여러분들 다들 아시는 말이죠.

이미지 출처 - 구글 검색

혹시, 로또가 당첨되려면 어떻게 해야하는지 아시나요? 

네. 맞습니다. 바로, 로또를 사는 것이에요. 로또를 구입하지 않으면 로또당첨의 기회는 일단 없는거겠죠. 구입을 했기 때문에 당첨도 할 수 있었던 것이었네요. 아주 단순하지만 직관적이죠. 

캐나다에서 이제 다시 한번 경제적 재도약을 꿈꾸고 있는 요즘, 직장생활도 10년을 넘겼더니 뭔가 마음속에서 꿈틀꿈틀 거리는 무언가가 나를 자꾸 깨우고 있는 요즘. 저는 그냥 새겨듣지만 말고 위의 Just do it을 직접 실천해보기로 했습니다. 


먼저, 학교를 다니기로 했습니다. 

사실. 많이 늦었어요. 학교를 먼저 다니고 나서 졸업 후 직장을 잡고, 그리고 이민을 마치고 정착하는 그런 시나리오로 갔어야 안정적인 정착이 되었을텐데, 생각지도 못하게 이민을 도전하게 되었고 그리고 그 이후에는 막상 무엇을 해야할지 모르겠더라구요. 내 스스로 미련이 없을 때까지 그래도 한 우물만 10년을 파기로 하고, 그리고 미련없이 그 분야에서 나올 수 있었어요. 그리고 새로운 환경에서 한 단계 성장을 원했지만, 학력없이는 이제 더 이상 급여를 올리기 힘들었습니다. 그리고 직장을 옮겨도 비슷비슷한 수준의 사람들을 만나다 보니, 뭔가 이 사람들보다 세련된 사람들을 만나려면 제 스스로 먼저 세련되지지 않으면 안되겠더군요. 

벌려놓은 일이 많고, 그리고 실패가 두렵기도 했지만, 어차피 그 동안의 방법으로 내가 원하는 성공을 이루지 못한거면 그 방법을 바꾸는게 맞다고 생각했습니다. 입학부터 졸업까지 시간이 얼마나 걸리든 우선 시작한 다음에 실패를 거듭해서라도 결국 마무리를 잘 지어야지요. 시간은 유한하기 때문에, 이번이 마지막일지도 모르는 기회니까요. 

그래서 학교등록을 하려고 등록절차를 진행중이에요. 입학이 확정되면 다니고 있는 직장을 휴직을 하고 학교생활에 올인할 생각입니다. 

쉽지 않은 선택이지만, 저도 이제 물러서고 싶지 않네요. 학교를 졸업해서 좋은 직장에 취업하는게 인생을 성공적으로 사는데 필수조건은 아니지만, 적어도 저는 지금 현재 직장에서 만족하고 있지 못하고 있고 그렇다면 답은 나온거라고 생각해요. 불평만 하고 있는 내 자신을 계속 방치할 것인가 아니면 문을 부수고 원하는 곳으로 갈 것인가를요.  

직접 찍은 사진. 출근하는 사람들

그리고 두번째, 티스토리를 하루에 하나씩은 꼭 포스팅 하자에요. 

가장 큰 이유는 돈이 되는 글이든, 그렇지 않은 글이든 중요한게 아니라, 꾸준히 글을 쓰고 내 일상을 기록하고 나를 점검하는 습관을 몸에 배게 하고 싶어서에요. 글을 잘 쓰든지 못 쓰는지, 수익을 많이 내고 있는지 적게 내고 있는지가 중요한게 아니라 내가 그린 성공에 대한 확신을 갖기 위해 꾸준히 성공하는 사람의 습관을 따라해보고 싶고 내 것으로 만들고 싶거든요. 비록 구글 애드센스가 하루에 0.01불이 아니 0불이 찍히더라도. 그 과정을 조급하지 않고 정말 진심으로 최선을 다해 보고 싶어요. 그리고 나서 한번뿐인 내 인생, 이 시간들을 후회없이 보내고 싶고요. 


세번째는, 유뷰트를 해보자에요. 

유튜브를 해서 구글 애드센스에 연동을 해서 등등 쭈욱해서 결국 추가수익을 얻는 것도 있지만, 유튜브로 얻는 수익이 얼마나 될지는 모르지만 궁극적으로 저는 누군가를 도울 수 있는 방법을 찾고 싶고 그리고 돕고 싶어요. 

캐나다에 오고 싶은 사람, 밴쿠버에 오고 싶은 사람, 지금 내가 하고 있는 공부에 관심있는 사람, 캐나다 와서 내가 했던 일들과 하고 있는 일에 대해 정보가 필요한 사람. 캐나다에서 그리고 한국에서 내가 했던 지난 날의 실수들. 잘 한것들 등등 아무도 관심이 없을 수도 있지만, 정말 어느 누군가는 도움이 될만한 사람이 되고 싶은 마음이 가장 커요. 진심으로. 

Just do it. 우선 해보는거에요. 앞으로 티스토리 쓰는데 여러모로 많은 도움이 되기도 하겠죠? 그래서 아마존에서 무선마이크부터 하나 구입하려고 해요. 먹고 사는데 해야할게 많아서 아주아주 느린 속도겠지만 그래도 하나씩 하나씩 이 곳에 포스팅해가면서 노하우도 공뷰할게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글 읽은 신 분들 모두, 생각하고 계신것 우선 너무 걱정하지 말고, Just do it!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