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한 걸음 한 걸음 꾸준히...........원하는 삶을 살기 위해 도착한 곳. 캐나다.
부자가 되는 습관

인형에 감성을 입히다. 인형가게 Build A Bear Workshop 방문후기

by 캐나다 여행자 2023. 3. 12.

이미지 출처 - 해당사 홈페이지
이미지 출처 - 해당사 홈페이지

"BUILD-A-BEAR WORKSHOP"

1997년부터 시작한 이 곳은 미국에서 시작하여 지금은 전 세계 400여곳의 아이들과 어른이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인형가게인데요. 보통 캐나다에서는 지역마다 위치한 대형 몰(Mall)안에 위치해 있어요. 제가 살고 있는 곳에서 가까운 버나비 메트로타운에 위치한 지점에 최근에 방문하게 되었어요.



이 인형가게의 가장 큰 특징은 전시되어 있는 인형을 고른 뒤, 매장 안에 있는 기계를 이용하여 솜을 인형의 몸에 직원이 직접 솜을 채워주는 서비스(Stuffing Service)를 하고 있어요. 채우기 전에 꽉 채워줄까, 아니면 조금 널널하게 채워줄까 물어보더라구요. 그것말고 다른 인형가게와 뭐가 다르지? 라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저는 이번에 확실히 깨닫게 된 계기가 있었습니다. 이번 방문 후로 이 인형가게에 대해 다시 생각해 보게 되었어요.

그 이유는 바로 생일 이벤트로 Birthday Treat Bear를 생일이 해당된 달에 나이만큼만 받는 이벤트를 연중 시행하고 있다는 것이었어요. 아래 Birthday Treat Bear를 3월부로 5살이 된 아이가 3월안에 구입할 경우, 5불만 지불하면 되는 프로모션이에요. (세금제외) 정말 쉽죠? 제가 가 본 매장에서는 아래 사진처럼 약간 누리끼리한 색깔과 흰색 두 가지가 있었는데, 하나를 선택하라고 하더라구요. 저희 집 꼬맹이는 아래 색을 선택했답니다. 원래 가격이 21불짜리였네요. 21불짜리를 아이의 나이에 맞게 구입할 수 있는 좋은 프로모션아닌가요? 추억도 같이 선물할 수 있구요. 

이미지 출처 - 해당사 홈페이지


그리고 이 인형가게의 두번째 특징은 바로 인형을 자기 스타일에 맞게 꾸밀 수 있다는 것이에요. 물론 인형의 악세사리들은 모두 추가로 구매해야하지만, 인형만 구매해도 관계없어요. 악세사리 하나하나 추가할때마다 가격이 쭉쭉 오르더라구요. ㅋㅋ 

이미지 출처 - 해당사 홈페이지


마지막 이 인형가게의 시그니처인 세러모니. 인형 안을 채우기전에 세러모니를 한 하트를 집어넣는 것이에요. 하트에 볼을 비벼주고 애정을 불어넣어주고 꼭 안아줌으로서 아이는 깊은 애정이 생기게 되요. 잊을 수 없는 추억을 만들어 주는 것이지요. 

이미지 출처 - 해당사 홈페이지


"BUILD-A-BEAR WORKSHOP"을 제 블로그에서 소개하려고 자료를 모으던 중, 우연치 않게 한 기사를 접하게 되었는데요. 곰인형을 잃어버린 한 여성의 사연인데, 잃어버린 곰인형을 다시 되찾게 되었다는 내용의 기사였어요. 잃어버렸던 곰인형은 투병 중에 돌아가신 어머니가 자신의 죽음을 직감하고 딸을 위해 목소리를 녹음하여 곰인형 안에 넣어두신 소중한 선물이었던 것이라서 화제가 되었었는데, 이를 돕기 위해 헐리우드 스타 라이언 레이놀즈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인형을 찾기 위해 상금 5000불을 걸면서 더욱 더 화제가 되었다고 해요. 해당 글은 10만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기도 했어요. 
위 이야기는 하필 제가 사는 밴쿠버에서 있었던 일이었었네요. (저는 왜 몰랐었네요. ㅎㅎ) 

아, 그리고 라이언 레이놀즈는 복면가왕에도 출연한 적이 있으셨네요. 신기해라. 

곰 인형 발바닥을 누르면 "마라야, 너를 아주 많이 사랑한단다. 그걸 항상 기억하렴. 엄마는 네가 자랑스럽다. 네가 어디에 있든지 내가 영원히 함께 할 거란다"라는 어머니의 목소리가 흘러나왔다고 해요. 

이미지 출처 - 구글
이미지 출처 - 구글


아이가 아직 어리고 순수해서 곰인형의 보드라운 털이 좋아서 그랬는지 악세사리를 권했는데 자기는 괜찮다고 하더라구요. 곰인형을 껴안고 요즘 항상 곰인형을 데리고 유치원을 가는 모습을 보면서 이 인형가게에 고맙더라구요. 

위 기사를 읽어보니 저도 다음 번 생일에는 좀 더 기억에 남을만한 악세사리를 추가해볼까 해요. 제 모습과 비슷한 느낌의 옷과 그리고 저도 목소리를 녹음해서 선물해줄까 하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갑자기 마음이 조금 뭉클해지는건 왜죠? 

이상 밴쿠버 튼튼이 아빠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