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한 걸음 한 걸음 꾸준히...........원하는 삶을 살기 위해 도착한 곳. 캐나다.
부자가 되는 습관

노홍철을 믿고 밖에 나가보자

by 밴쿠버브롬톤 2023. 3. 15.
반응형

오늘 인스타 피드중에 너무너무 맘에 와닿는 문구를 보고 내 블로그에 정리를 해보고자 한다.

몇 일 전에도 적었지만, 나는 내가 회피형인간인 것을 몰랐다. 사실 그런 인간형을 구분해놓은 것이 있는 것고 몰랐고, 인간형을 구분한 특정단어(아마 학술적 단어겠지만)가 있는줄도 몰랐다.

회피형 인간을 소개하기 앞서 먼저 적어두고 싶은것은, 모든 많은 성격의 형태중에 절대 좋은것도 나쁜것도 없을 것이다.

모든 것에는 장점과 단점이 공존한다고 나는 믿는다. 그저 내 스스로가 어떤 성향을 갖고 있는지 정확하게 인지하고 좋은 점은 더 좋게, 나쁜점은 최소화해서 성취감있는 삶을 영위하는 것이 내가 궁극적으로 원하는 것이다.

반응형



완벽한 사람은 없다. 그저 더 좋은 사람이
되고자 계속 노력하고 얻은 것들을 실행하면 된다. 왜냐하면 나는 한번뿐인 삶을 멋지게 살 권리가 있으니까.


 
성인애착유형 테스트라는 것을 해보았다. 구글링을 통해 간단히 테스트를 할 수 있었다.

나의 유형은 거부적 회피유형이다. 생각했었던 것 보다는 괜찮게 나왔다. ㅎ

불안정애착(회피)(거부회피형)
: 자기긍정-타인부정




거부적 회피유형의 특징

1. 나는 가까운 정서적 관계를 맺지 않고 지내는게 편안하다.

2. 독립심과 자기 충족감을 느끼는 것이 나에게는 매우 중요하다.

3. 나는 남들에게 의지하거나 남들이 나에게 의지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


 
극복방법

1. 회피에서 벗어나려는 에너지를 내부의 변화로 연결하자.

2. 운명에 따라 나가자.
도망치지 않는 적극적인 자세가 결정적 열쇠이다. 후에 벌어지는 일은 나의 책임으로 받아들이고 주체성을 가지고 살아가자.

3. 피하지 말자.
피하는 건 삶을 포기하는 것이다. 인생 묘미는 결과가 아닌  과정에 있다. 4. 실패해도 괜찮다.
실패를 통해서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스스로 박탈하지 말자. 아무 것도 하지 않고 나이 먹어가기보다 실패라도 좋으니 무언가를 하는 편이 낫다. 실패했어도 다른 것은 잘 해낼 수 있다. 인생은 자유로운 것이고 선택할 것은 얼마든지 있다.

5. 할 수 없다는 믿음을 버리고 과거를 놓아주자.



테스트 출처 - http://typer.kr/test/ecr/

성인애착유형 테스트

불안정애착(혼란)(공포회피형) : 자기부정-타인부정 회피점수 2.33 이상, 불안점수 2.61 이상 나는 남들과 가까워지면 왠지 편안하지가 않다. 나는 정서적으로 가까운 관계를 원하기는 하지만, 남

typer.kr


 

나 자신을 파악하고 개선할 점을 개선히기 위해, 어제보다 조금 더 만족하는 삶을 위해 실행하고 노력하며 살테다.
토닥토닥.

 

과거를 놓아주자

 

실패해도 괜찮다. 운명에 따라 나가자.


 

오늘 맘에 들었던 인스타그램 피드를 공유한다.

https://www.instagram.com/reel/Co3DiPzA1o-/?igshid=YmMyMTA2M2Y=

Instagram의 클리프행어님 : "후반부가 대박🫢 생각나는 사람에게 공유해 주세요! 여러분 밖으로

www.instagram.com


밖으로 나가자. 여행이 꼭 아니어도 좋다. 동네산책도 괜찮다.

환경에 변화를 주면 새로운 것들이 보이기도 하니까.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아무것도 일어나지 않는다.

 

이미지 출처 - 아주 경제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