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한 걸음 한 걸음 꾸준히...........원하는 삶을 살기 위해 도착한 곳. 캐나다.
부자가 되는 습관

습관성형, 매일매일 무언가를 하는 습관 만들기

by 캐나다 여행자 2023. 9. 24.

최근에 혈액검사를 했다

 

나이도 이제 적지 않고 지금부터라도 주기적으로 혈액검사를 해야겠다는 마음이 들어서였다. 

많이 귀찮았지만, 건강을 위해서라고 생각하고 꾹참고 혈액검사를 예약하고 혈액검사 결과를 기다렸다. 

무슨 일 있으면 패밀리 닥터가 연락을 줄거라는 말을 했는데 연락이 온 거보니 무슨 일이 있구나 싶어서 의사와 상담을 기다리는 몇 일동안 별의별 생각이 다 들었다. 

패밀리닥터 : 콜레스트롤이 높으시네요. 혈당도 좀 있으시고. 주 150시간 이상 운동하세요. 그 외에는 괜찮습니다. 

나 : 감사합니다. 휴.. 

3년 넘게 아이를 키우면서 이런저런 이유로 식습관도 운동하는 시간도 모두 엉망이었는데 지금이라도 조금씩 루틴을 만들어봐야겠다고 생각했다. 

그래도 다행이었던건 그 시간동안 굳은 날씨를 제외하고 늘 자전거로 출퇴근을 했었다는 것. 그래도 그 작은 습관 덕분에 최악의 혈액검사 결과는 면했으리라 생각이 들었다. 

혈액검사 이후로 커피를 거의 마시지 않고 있고, 인스턴트식품의 섭취를 최소화하고 있다. 

 

자전거로 3년 넘게 출근길을 달리면서 달라진 점 

 

결론부터 말하면 크게 달라진 것은 없다. 

위에 언급한대로 콜레스트롤 수치도 높게 나왔고.. 생활에 큰 변화는 없었다. 

그렇지만 작은 변화 및 성과를 적어보자면 다음과 같다. 

- 그 동안의 출퇴근 대중교통비를 대충 잡아보아도 내가 지출했던 보롬톤 자전거 구매비용을 이미 충분히 넘어섰다. 

- 출퇴근 시간을 확실히 아낄 수 있었다. (편도 20분) 

- 나의 특별할 것 없는 꾸준한 습관이 내 스스로에게 자존감을 주었다. 

 

한 동안 쓰지 않았던 티스로리를 다시 써본다

 

티스토리 계정 정지가 몇 번 있었던 이후로 티스토리를 한 동안 소흘히 했었는데, 그 이유는 사실 다음과 같다. 

예전에 써둔 글에 댓글이 달리면서 본의아니게 도움을 드리게 되었다. 

내 작은 습관이 누군가에게는 도움이 되는구나... 정말 이런 일이 일어나는구나... 

마음 속에 큰 울림이 있었다. 

댓글 하나 정도 가지고.. 라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여러 가지 이유로 자꾸 미뤄왔던 티스토리 쓰기를 다시 시작한다. 

파워블로거 안 되도 좋으니까 포기만 하지 말자고 다짐한다. 

 

특별할 것 없는 그저 꾸준한 노력이 주는 힘을 믿기로 했다. 

Just do it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