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한 걸음 한 걸음 꾸준히...........원하는 삶을 살기 위해 도착한 곳. 캐나다.
알아두면 좋은 팁

아마존 후기 작성 요령

by 캐나다 여행자 2024. 1. 26.

몇 일 전,

아마존에서 물건을 구매하고
동영상 후기를 남겼는데

아마존에서 적합여부를 검토 후 (일주일 정도)
이메일을 주겠다는 메세지를 받았다.


그러려니
되겠지 하고 신경 안 쓰고 있었는데
오늘 아마존으로부터
후기를 다시 작성하라는 이메일을 받았다.

이유는 다음과 같았다.

• 스팸
• 프로모션
• 현금이나 할인을 받기 위한 리뷰
• 다른 사이트로의 링크
• 도움이 되는 투표를 조작하려는 시도
• 표절
• 침해
• 사칭

이라고 의심되는 경우
아마존이 제시한 가이드라인에
적합하지 않다는 것이
그 이유였다.

왜일까 생각을 해보니
너무 칭찬만 한게 아닌가 싶었다.

별점도 오점 만점을 줬고
비디오 길이도 4분 정도로 너무 길었었다.

아마존은 내 리뷰를
현금이나 할인을 받기 위한
리뷰라고 봤을 수도 있다.

생각해보니 내가 그렇게 적었던 것 같다.
너무 솔직했다. ㅎ

리뷰를 다시 작성해서 제출했다.
제품이 좋았다 정도로 간단하게 썼고,
비디오 재생길이도 5초 정도로 짧게 줄여봤다.

혹시 아마존에 리뷰작성하실 때
도움이 되시길 바란다.

아,
물론 사진이나 글 만으로도
충분히 후기를 남길 수 있다.


밴쿠버브롬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