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한 걸음 한 걸음 꾸준히...........원하는 삶을 살기 위해 도착한 곳. 캐나다.
알아두면 좋은 팁

캐나다 밴쿠버, 로봇 바리스타 1불 커피 프로모션 후기, Artly Coffee at Muji

by 캐나다 여행자 2024. 1. 28.

위잉, 위잉

로봇 팔이 바쁘게 움직인다

영화에서처럼 소리가 나는 것 같은데
(실제로 소리는 나지 않았다)

와 저거 어떻게 만들었지?
이 로봇 얼마일까?

사람들이 웅성인다

알고 보니 매장 안에 커피 판매점이 있었는데
바리스타가 로봇(팔)이었다

프로그램이 되어 있는 로봇

앱으로 커피를 주문을 하고 결제하면
로봇이 만들어 주고
사람은 픽업만 하면 되는
간단한 시스템이었다

커피 한 잔 만드는데
대강 5-6분 정도 걸리는 것 같았다

사람들이 몰리고
사진찍고 동영상 찍어
SNS에 공유하기 바빠 보인다

다들 즐거워 보여서 좋았다

커피에 진심인 와이프도 신기한지
주문을 직접해보고 신나게 이것저것 구경한다
아직 어린 우리 집 꼬마는
기다리는 동안 보여 준 유튜브가 더 재미있는지
별 관심이 없다

요약


장소 : 랍슨 스트리트 무지 샵
(1125 Robson Street, Vancouver, BC, Canada)

1. Altry Coffee 무료앱을 다운받는다 (아래 사진)


2. Sign up을 한다 (회원가입 무료)
3. 홈 화면에서 맨 밑으로 스크롤을 한다
4. 1불 커피 프로모션을 클릭한다 (아래 사짐 참고)


5. 픽업 시간, 주문내용 등등 여부를 확인하고, 결제한다 (애플페이 사용했다)
6. 완성된 커피를 픽업한다 (아래 사진 참고)

이 프로모션 외에도

두 잔 사면 한 잔은 반 값 (Buy one get one 50%) 프로모션도 하고 있었다

커피를 별로 안 좋아하시는 분들을 위해 Tea나 핫초코도 이용 가능했다

마무리

자판기 커피 느낌이 살짝 났지만
사람이 만든 커피와 맛 비교 블라인드 테스트한다면 맞출 수 없을 것 같은 정도의 수준이고
커피숍커피와 거의 같았다

라테를 주문한다면
로봇이 만든 정교한 라테아트를 구경할 수 있다

휘핑크림 옵션은 없다 (아직까지는 로봇의 한계)

중간에 직원들이 와서 커피콩, 우유 등등을 채우느랴 다소 시간이 지연될 수 있다

주문량에 따라 대기시간이 꽤 길수도 있다

우유종류(Oat milk)와 컵사이즈 선택 옵션이 있다(1불 프로모션이기 때문에 추가비용은 없었다)

총 1.05불을 지불하고 마신 커피치고
매우 훌륭하다, 강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