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한 걸음 한 걸음 꾸준히...........원하는 삶을 살기 위해 도착한 곳. 캐나다.
부자가 되는 습관

실패해도 다시 일어날 수 있는 이유

by 캐나다 여행자 2024. 2. 10.

지나고 보니

생각보다 잘 안 될 때가 있었습니다.

노력이 부족했을 수도 있고
운이 안 좋았을 수도 있었겠죠.

지금도 성공과 실패의 연장선에 서 있지만
그 속에는 제 주변 사람들이 늘 있었습니다.

새로운 사람을
새로운 곳에서 만났을 때
내 자신을 소개하곤 합니다.

저는 한국에서 왔습니다.
저는 캐나다에 어떤 이유로 오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그것이
제 인생의 큰 전환점이었었네요.

라고 말한 적이 있습니다.

제가 지금까지
셀 수 없을 정도로
여러 번의 실패를 경험했겠지만

포기하지 않고 살고 있는 이유는
아마도
주변의 지인들과 가족들 덕분이 아닌가 생각해봅니다.

제가 실패를 해서 그대로 주저앉아 살아가도
성공을 해서 잠시 성공의 기쁨에 취해 있을때도
늘 소중한 사람들이 제 곁에 있었습니다.

그저 묵묵히 옆에 있어 준 덕분에
제가 그 은혜를 입어
지금까지 살아오고 있지 않나 생각이 되네요.

나이가 들수록 깨닫습니다.

제가 잘 해서가 아니라
주변 사람들이 제가 잘 할 수 있도록
힘이 되어주고 있다는 것을요.

그저 한 없이 감사드리고
저도 그들에게 좋은 사람이 되고자
보이지 않는 따듯한 손을 내주고자 합니다.

당신이 제게 그랬듯이
저도 그렇게 따듯한 사람이 되겠습니다.

오늘의 저를 만들어 주신
제 지인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제가 실패해도
계속 할 수 있었던 이유가 무엇일지
생각해보니
내가 잘 해낸 것이 아니라,
그들이 날 붙잡아줬기 때문이란 걸
알게 됐습니다

- 주언규 피디

늘 그 자리에 있을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