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튼튼이 아빠의 투자

이더리움, 이더리움 현금화

by 령맨 2021. 4. 10.
반응형
이더리움 개념정리

이더리움이란? 

 

이더리움은 암호화폐 시장에서 비트코인에 뒤를 이은 두번째로 시가총액이 큰 시장을 형성하고 있다. 이더리움(ETH) 가격은 현재 약 2,119달러에 거래되고 있으며, 시총은 약 2,427억 달러 수준이다. 

4월 7일(한국시간) 오후 기준으로 코인마켓캡에서 글로벌 비트코인(BTC) 가격은 24시간 전 대비 1.12% 하락한 약 58,190달러를 기록 중이다.

시가총액은 약 1조 816억 달러 규모로 암호화폐 시장에서 가장 큰 파이를 차지하고 있다. 

 

 

2015년에 출시된 이더리움은 전 세계를 선도하는 프로그래밍 가능한 블록체인이다. 


이더리움의 특징 - 탈중앙화 

 

다른 블록체인들과 마찬가지로 이더리움은 이더(Ether, ETH)로 불리는 고유의 암호화폐를 사용한다. 이더라는 것은 디지털 화폐이다. 

이더리움의 화폐인 이더에는 비트코인과 동일한 기능이 많이 있다. 이더는 완전히 디지털화되어 있으며 어느 지역이든 누구에게나 즉시 전송할 수 있다. 또한 이더의 공급은 비트코인과 마찬가지로 어느 정부나 어떤 회사도 제어할 수 없다.

즉, 탈중앙화되어 있어 전 세계 사람들은 이와 같이 탈중앙화된 이더를 결제 수단으로 사용하거나 가치 저장 수단 혹은 담보로 이용하고 있는 것이다. 

 

 

이더리움은 다른 블록체인들과 달리 더 많은 기능을 수행할 수 있다.

이더리움은 프로그래밍이 가능하므로 개발자들은 이더리움을 사용하여 새로운 종류의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다. 

이더리움에 기반하여 개발된 탈중앙화 애플리케이션(또는 “디앱”)은 암호화폐와 블록체인 기술의 장점을 가지게 되는데, 탈중앙화 애플리케이션은 일단 이더리움에 배포되면 항상 프로그래밍된 대로 동작하므로 완전히 신뢰할 수 있다.

그러므로 새로운 형태의 금융 애플리케이션을 제작하기 위해 디지털 자산을 제어하는 데 사용될 수 있고, 해당 금융 애플리케이션을 어떤 특정 단체나 개인이 제어할 수 없도록 탈중앙화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이더리움의 화폐기능

 

전 세계 수많은 개발자들이 이더리움을 기반으로 새로운 형태의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고 있으며, 이 중 많은 앱이 현재 사용되고 있다. 

  • 암호화폐 지갑은 이더 혹은 다른 자산을 통해 저렴하고 빠른 결제를 할 수 있도록 해준다. 
  • 금융 애플리케이션은 디지털 자산을 빌리거나 빌려주거나 혹은 투자할 수 있도록 해준다. 
  • 탈중앙화된 시장은 디지털 자산을 거래하거나 심지어 현실 세계에서 일어나는 이벤트에 관한 “예측”마저도 거래할 수 있도록 해준다. 
  • 게임에서는 게임 내 자산을 소유하거나 이를 통해 실제로 현금화할 수도 있다. 
  • 이 밖에도 수많은 응용이 가능하다. 

 

 

이더리움 커뮤니티는 세계에서 가장 크고 가장 활성화된 블록체인 커뮤니티로 핵심 프로토콜 개발자, 암호경제학자, 사이퍼펑크, 채굴 조직, 이더 보유자, 앱 개발자, 일반적인 사용자부터 아나키스트 및 포츈 500대 기업들, 그리고 바로 평범한 일반 개개인들로 이더리움 커뮤니티를 구성하고 있다. 

이더리움을 통제하는 회사나 중앙화된 조직이 없다. 

이더리움은 핵심 프로토콜부터 소비자 애플리케이션까지 모든 분야를 포괄하는 다양한 글로벌 기여자와 커뮤니티를 통해 유지되며 발전을 거듭하고 있고, 앞으로도 계속해서 같은 방식으로 나아갈 예정이다.

출처 - ethereum.org/ko/what-is-ethereum/


이더리움의 전망? 

 

세계 최대 암호화폐 비트코인(Bitcoin, BTC)이 현재 이더리움(Ethereim, ETH) 시가총액의 5배에 육박하고 있지만, 일각에서는 시총 차이와 상관없이 이더리움이 비트코인보다 더 나은 선택이라고 말한다. 

미국의 억만장자 기업인이자 프로 농구단 댈러스 매버릭스의 구단주인 마크 큐반(Mark Cuban)은 최근 언체인드(Unchained) 팟캐스트에 출연해 "이더리움이 비트코인보다 더 나은 '가치저장(store of value)' 수단"이라고 밝혔다.

근래 다른 매체를 통해 마크 큐반은,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두 플랫폼 모두 많은 일이 효율적으로 일어날 수 있지만, 비트코인은 주로 가치 저장소로 발전해 왔으며 다른 용도로는 사용하기 매우 어렵다"고 설명했다. 


기사출처 - www.coinreaders.com/10499 

 

반응형

'튼튼이 아빠의 투자' 카테고리의 다른 글

테슬라 시가 총액  (2) 2021.04.20
이더리움, 비트코인  (0) 2021.04.16
이더리움, 이더리움 현금화  (0) 2021.04.10
비트코인 세금  (2) 2021.04.07
비트 코인 업비트  (2) 2021.04.06
비트코인 거래소 빗썸  (7) 2021.04.05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