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한 걸음 한 걸음 꾸준히...........원하는 삶을 살기 위해 도착한 곳. 캐나다.
부자가 되는 습관

내가 가진 가장 큰 자산은 바로 나 자신이야

by 캐나다 여행자 2024. 1. 10.

어?
잡포스팅 없어졌네. 뭐지?

안타깝지만, 누가 들어오기로 한 것 같으네.
미안해.

자리를 소개시켜준 사람에게 답장을 받았다.

연초가 되었고,
작년 중반부터 추진했던 이직기회가 결과적으로 잘 안됐다.

작년 연말즈음에는 나도 슬슬 마음을 접고 있었고, 플랜B와 이직여부확정을 위해서 확인이 필요한 시점이었다.
적어도 계속 기다리지 않아도 되니까. 

아무래도 아는 사람을 앉힌것 같으네.

그럼 그렇지. 어쩐지 시간을 질질 끌더라고... 

애써 담담한척 노력했지만, 이유없이 하루종일 마음이 허했던 것 아마도 계획했던 이직에 대한 아쉬운 결과 때문이었으리라.

마음을 가다듬으려고 시간을 돌려 복기해봤다. 그리고 앞으로 일어날 일들과 내가 제일 원하고 있는 것이 무엇인지 나에게 물어보았다.

내 커리어에서 지금 시점에서 가장 중요한 것.
자격증 시험을 무조건 통과해야 한다는 것 말이다.

상황이 어려워질때,
돌파구를 찾을 때,
스스로를 다스릴때 내 스스로에게 하는 말이 있다.

다 버리고, 하나만 갖자.
버릴 수 없는 것 하나에 집중하고 다 버리자.
지금 상황에서 지금 갖고 있는 모든 것을 가져갈 수 없어. 

이렇게 주문을 외우고, 중요한 것 하나에 온 힘을 쏟아본다. 

내가 스스로 세웠던 목표를 시간내로 완수하는 것. 

할 수 있다고 생각하고 끝까지 해보자. 그리고 내 스스로에게 성취감이라는 최대한의 보상을 해주자. 

내 성공과 실패는 내가 결정하는 것이다. 결과는 운에 맞겨도 좋으니. 

결과로 가는 과정 속에서 내 노력이 내 스스로를 감탄시킬 수 있어야 해. 

내가 가진 가장 큰 자산은 바로 나니까. 

할 수 있다. 포기하지 말고 꼭 해보자 이번엔.  

부엉이를 보게 될 줄이야. 올 해 좋은 일이 있으려나.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