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한 걸음 한 걸음 꾸준히...........원하는 삶을 살기 위해 도착한 곳. 캐나다.
부자가 되는 습관

누군가가 나를 비난해도 흔들릴 여유가 없는 사람

by 캐나다 여행자 2024. 1. 12.

그런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누군가가 나를 비난해도. 흔들리지 않고 자기만의 길을 가는 사람. 

사실 이렇게 말하기는 정말 쉽지만, 실천하기는 정말 어렵죠. 

누군가가 나를 비난했다는 사실을 알게 되거나 느껴본적이 있나요? 

저의 경우는 보통 화부터 났었습니다. 

뭐야 쟤. 니가 뭔데 나를 평가해? 같은 생각들을 하면서요. 

그렇게 하고는 그 사람을 미워하기 시작했었습니다.

가끔은 일부러 그 사람이 기분나쁘게 느끼도록 행동하거나 어떤 장치를 마련해두기도 했어요. 기분이 나빠지겠지? 라고 생각하면서. 

그렇게하면 마음이 편해질 것이라고 생각했었어요.
지나고 보니, 그 불편한 상황에 계속 마음을 뺏기고 있는거였었습니다.
 
하루는 24시간이고, 내가 쓸 수 있는 에너지는 정해져있는데, 계속 불필요한 에너지를 쓰고 있음으로서 정작 힘을 내야할 때 에너지가 boost 되지 않는 느낌이 들더군요.

결국 손해보는 사람은 그 사람이 아니라 나 자신이었습니다.

내가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것에 온 힘을 집중해본다면 어떨까요.

누가 나에게 뭐라고 하든, 나는 그것을 신경 쓸 시간과 에너지가 부족하다고 느낄겁니다.

내가 내 시간에 나에게 모든 힘을 쏟는 것. 그렇게 하면 이 문제가 너무 쉽게 해결이 되고 보람도 있더라고요.

다른 사람을 더 이상 미워하지 않아도 되고요.

이 에너지가 선순환한다면 내 자존감이 높게 유지되겠구나 싶었습니다.

저는 이제 출근하러 나가네요.

나를 모르는 누군가가, 아니면 나를 알고 있는 누군가가 나를 비난할지도 모르지만,

네. 저는 제가 가고자 하는 길을 쭉 가보려고요.
그렇게 차근차근 목표달성을 해봐야죠.

오늘도 달려 봅니다.

밴쿠버 브롬톤

묵묵히 한 발 한 발씩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