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한 걸음 한 걸음 꾸준히...........원하는 삶을 살기 위해 도착한 곳. 캐나다.
부자가 되는 습관

테슬라(Tesla) 2020 배터리데이 핵심포인트

by 캐나다 여행자 2020. 9. 23.
출처 - 테슬라 홈페이지

오늘은 배터리데이라고 불리는 테슬라의 주목할만한 이벤트가 테슬라의 2020 annual 주주총회 후에 있었다
- Vitual meeting이라고 불리는 온라인스트리밍 형태로 진행되었다고 한다

주가가 급등할것이라는 개인적인 생각과는 정반대로
오늘 테슬라 주가는 -5%이상 하락한 424.23불로 마감했다
역시 주가는 예측 불가능한 것 ㅎ

배터리데이 이벤트에서 주목할만한 포인트 3가지를 간단하게 적어보고자 한다

1. 새로운 기술혁신은 없었다 (그래서 주가 떨어짐)
2. 3년 이내에 2500만 달러짜리 전기차를 내놓겠다
3. 새로운 배터리와 공정혁신으로 원가를 56% 절감하겠다

라고 했다

나는 얼마전까지만 해도 테슬라의 미래가 굉장히 멀다고 생각했었다
그렇지만
벤쿠버에는 요즘
모델3가 정말 많다

모델 x도 있고 모델 y도, 모델 s도 있는데
왜 모델3가 가장 많이 보일까
역시나 가격경쟁력 때문 아닐까
그리고 테슬라는 그 점을 알고 있지 않을까

이번 배터리데이를 통해
그럴 듯한 기술혁신발표는 없었지만

전기차의 대중화를 선언했다고
요약하고 싶다


기존 전지의 효율과 가격경쟁력을 향상시키면서
시장의 지배력을 높이는 동시에
자율주행, 스타링크(테슬라의 통신기술) 등의 기술발전을 더 구체적으로 이룬다면

충분한 혁신 아닐까

그리고
이미 엘론머스크는 이번 이벤트에서
명확한 timeline(시간계획)과
수치화된 배터리효율화 및 원가절감 계획을 내놓았다
물론 시행착오는 있겠지만
이미 다 계획이 있었구나 요 녀석
아니 요 형님 ㅋㅋㅋㅋ

오늘 이후로
테슬라 주가에 미래가치가 얼마나 빨리 선반영될지
벌써 궁금하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