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한 걸음 한 걸음 꾸준히...........원하는 삶을 살기 위해 도착한 곳. 캐나다.
알아두면 좋은 팁

한국가면 선물용으로 박재범의 원소주 스피릿을 사올까봐요

by 밴쿠버브롬톤 2023. 3. 12.
반응형

이미지 출처 - 원소주 홈페이지

박재범의 원소주가 한국에서 인기인가 보다. 기사를 보니 이제 편의점에서 수량제한 없이 상시 구매가 가능해졌다. 대박. 


원소주 인기이유

 

1. 박재범의 힙한 이미지 + 전통주임에도 세련된 패키지 디자인이 더해지며 MZ세대를 중심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2. 원소주 라인업 확장, 숙성과정 생략을 통한 대량생산(공급)이 가능해졌다. 

3. 숙성과정을 생략하고 가격 1만 2900원으로 낮췄다. (원소주 스피릿) 

4. 온라인으로만 구매할 수 있었던 유통채널에서 이제 원소주를 편의점에서도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지난 7월에  GS편의점에서 ‘원소주 스피릿’을 출시했다. 이제는 편의점에서도 쉽게 구입이 가능해졌다. 


 

 뉴스기사, 박재범 ‘원소주 스피릿’, GS25에서 400만 병 팔렸다

출처 : https://www.sedaily.com/NewsView/29KID9I7DY

편의점 GS25가 지난해 7월 ‘원스피리츠’와 협업해 선보인 ‘원소주 스피릿’이 누적 판매량 400만 병을 돌파하며, 지난해 GS25에서 판매되는 모든 상품 중 매출 순위 7위를 기록했다고 한다. 


 

현재 이용 가능한 원소주 종류는 세 가지 

원소주 오리지널 22% 14,900원,

이미지 출처 - 원소주 홈페이지

원소주 스피릿 24% 12,900원,

이미지 출처 - 원소주 홈페이지

원소주 클래식 28% 21,900원 

이미지 출처 - 원소주 홈페이지

 

여기서 퍼센티지%는 알코올 도수를 이야기하는 거겠죠? 원소주 클래식 28%가 가장 도수가 세네요. 

 

원소주의 밝은 미래

 

박재범(朴載範, 1987년 4월 25일 ~ )은 미국의 가수, 래퍼이자 힙합 레이블 AOMG, H1 GHR MUSIC, MORE VISION의 CEO이며 '제이지 (Jay-Z)'가 수장으로 있는 Roc Nation (락네이션) 소속 아티스트이다. - 구글 검색 

박재범은 미국 시애틀출신이라서 영어소통이 원활하다. 북미에서 박재범의 인기는 K팝을 좋아하는 팬들에게 상당하다. 게다가 K컬처가 유행인 요즘, 박재범의 인지도라면 원소주의 북미진출도 가능하다고 생각한다. 아직까지 캐나다 주류점에서 소주진열대에는 처음처럼이나 진로소주가 대부분이긴 하다. 

북미에서는 현지인들에게 클래식한 전통소주보다는 달달한 맛을 첨가한 소주가 인기가 많다.

 

원소주를 섞어 마시는 레시피를 sns나 K드라마에 광고하는 방법이 자연스럽게 북미에 진출할 수 있는 방법이 아닐까 한다. 불닭볶음면이 이렇게 유행하게 될 줄 아무도 몰랐으니까. 

 

원소주의 미래를 기대해본다. 캐나다까지 진출해주기를. 

반응형

댓글